건국대 영상학과 김정수 학생,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 최우수상
대회는 ‘단편만화’ ‘카툰’ ‘스토리’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작품의 완결성, 대중성, 독창성, 확장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수상 작품은 협찬사인 ‘KT올레마켓웹툰’에도 게재된다. 시상식은 8월 16일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열리는 부천국제만화축제 폐막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수 학생의 작품 <피즈 일가에는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는 총 3개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파트의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사건의 실마리가 풀리게 된다. 1파트 중년 부부 로즈와 로빈의 이야기 , 2파트 로빈의 부모인 앨런과 바바라의 이야기, 3파트 아들 로빈의 아들 제임스의 이야기이다. 가족의 문제는 서로에게 진심어린 관심과 대화를 통해서 쉽게 풀어낼 수 있지만 작품의 주인공들은 대화와 소통의 단절로 인해 각자 고립된 외로움을 느끼며 점점 스스로를 위기로 몰아넣는다. 미국 가정의 모습을 그린 웹툰 드라마를 제시해 독자들에게 신선함과 함께 스토리 안의 등장인물들의 심리를 따라 전개되는 추리를 통하여 재미를 주고 있다.
그의 작품은 “기존의 웹툰에서는 보기 힘든 작품 속 배경과 스토리 장르의 특성상 만화로 확장이 용이하고 대중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정수 학생은 “처음 출품하는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게 된데다, 지난해 2학기 학과 수업을 통해 완성한 작품으로 기성작가들과 함께 겨루는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게 돼 놀랐다”며 “앞으로 더욱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