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유팜 모바일에 ‘약국 경영 통계’ 기능 추가

-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해당 앱 통해 약국의 경영 현황을 한눈에 확인 가능

- 고객들의 업무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유팜 모바일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

뉴스 제공
유비케어 코스피 032620
2015-08-04 11:44
서울--(뉴스와이어)--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자사의 약제비 계산 모바일 앱인 유팜 모바일에 ‘약국 경영 통계’ 기능을 추가 했다고 밝혔다.

유팜 모바일은 스마트폰으로 처방전의 2D 바코드를 읽고 본인부담금을 산출할 수 있는 ‘약제비 계산’ 기능과 ‘2D 바코드 리더기’를 대체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약국 업무용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번에 추가된 ‘약국 경영 통계’ 기능은 약사로 하여금 약국의 전반적인 경영 현황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약국 경영 통계 기능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매출요약, 유형별 매출, 결제 수단별 매출을 일 단위와 월 단위로 확인이 가능하다.

‘일 매출 통계’ 메뉴를 통해 오늘, 어제, 이번 주 매출과 처방전 유입량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처방조제/일반매약 매출, 현금/카드 매출까지 그래프 등 시각적인 정보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월 매출 통계’ 메뉴는 ‘일 매출 통계’에서 확인 가능한 정보 외에도 처방분석정보를 추가로 제공하므로 해당 약국의 처방량 Top10에 해당하는 처방약품 정보와 처방전
유입병원 정보까지 확인 가능하다.

덕분에 약사는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약국의 전반적인 경영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매월 처방량과 처방전 유입처에 대한 간략한 분석 정보가 함께 제공되므로 약국 진료 효율화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유비케어의 솔루션사업팀 백성환 팀장은 이번에 추가된 ‘약국 경영 통계’ 기능은 오랜 기간 함께해 온 약사님들에게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출시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진료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유팜모바일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유팜 모바일’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지원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유팜 모바일’ 혹은 ‘유팜’으로 검색하여 무료로 설치 할 수 있다. ‘약국 경영 통계’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팜시스템 가입이 필요하며 연동은 유비케어의 전국 16개 대리점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유비케어(UBcare) 소개
헬스케어의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 유비케어는 1993년 국내 최초로 전자차트 (EMR, Electronic Medical Record) 프로그램인 ‘의사랑’을 출시한 이래 관련 시장의 45%를 점유한 업계 1위 기업으로 국내외 의료 IT솔루션, 제약마케팅 솔루션, U-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비케어는 또한 전국 20,200여 병의원 약국(13,000 여 개의 병 의원, 7,200여 개 약국)과 16개에 이르는 전국 대리점 및 서비스 조직을 포함한 국내 최대 의료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중국 등으로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코스닥 상장 기업인 유비케어의 임직원은 216여명이며, 2014년 기준 매출액은 약 655억원을 기록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ubcare.co.kr 참조.

웹사이트: http://www.ubcare.co.kr

연락처

유비케어
조지은
02-2105-53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