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안전활동재단, 가장 많은 생명을 구한 의료기관 세 곳 발표

- 수상자들, 카터 전 대통령 및 영부인 로잘린 여사와 함께 낚시여행에 특별히 초대

2015-08-05 17:15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http://patientsafetymovement.org)이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제로(ZERO)’ 약속을 통해 가장 많은 생명을 구한 의료기관 세 곳을 발표했다. 이 세 기관의 대표들은 각각 한 명의 동반자와 함께 노스조지아 마운틴(North Georgia Mountains)의 브리가둔 로지(Brigadoon Lodge)에서 카터(Carter) 전 대통령 및 영부인 로잘린(Rosalynn) 여사와의 낚시 여행에 초대될 예정이다.

이 여행은 2015년 9월18~19일 진행된다. 수상자들은 또한 캘리포니아 주 다나포인트(Dana Point) 라구나 클리프 메리어트(Laguna Cliffs Marriott)에서 개최되는 제4회 연례 환자안전, 과학 및 기술 서밋(Patient Safety, Science & Technology Summit)에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조 키아니(Joe Kiani) 환자안전활동재단 설립자는 “우리는 병원품질연구소(Hospital Quality Institute), 인터마운틴 헬스케어(Intermountain Healthcare), 그리고 피츠버그 의과대학(University of Pittsburgh Medical Center)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수상자들에게는 평생 기억에 남을 여행이 주어질 테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예방할 수 있는 사망을 근절하려는 이러한 병원들의 노력 덕분에 많은 환자들이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다”며 “우리는 예방 가능한 사망을 근절하는 데 앞장서야 하는 기회와 책임을 가지고 있다. 카터 대통령과 이 문제를 논의하던 때를 아직도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 미국과 전세계에 존재하는 환자안전 위험의 중대성을 깨달은 카터 대통령은 잠깐의 망설임도 없이 이 노력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경연과 카터 대통령의 지치지 않는 지원 덕분에 우리는 환자 살리기 운동의 다음 단계를 도모할 수 있었다. 이번 경연에 참가한 400개의 의료 시설 모두가 우승자이며, 특히 그들의 환자들에게 영광을 돌린다”고 밝혔다.

줄리 모라스(Julie Morath) 병원품질연구소 원장 겸 CEO는 “이번에 상을 받게 돼 영광이며 우리 캘리포니아 병원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 연구소는 캘리포니아 전역의 환자 안전과 품질 개선을 가속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세 번의 환자안전활동 재단 참여로 지금까지 5000명 이상의 생명을 구했다. 카터 대통령과 로잘린 여사를 만나 우리가 이 분야에서 하고 있는 일을 소개할 생각에 매우 설렌다. 평생 잊을 수 없는 여행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타미 미니에(Tami Minnier) 피츠버그 의과대학 최고품질책임자(CQO) "환자안전활동재단이 생명을 구하기 위한 피츠버그 의과대학(UPMC)의 노력을 인정해 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카터 대통령과 로잘린 여사를 만나 불필요하고 잠재적으로 유해한 수혈 감소와 같은 안전 이니셔티브들의 성공담을 소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빈 베츠(Robin Betts) 인터마운틴 헬스케어 품질 안전 부사장대우 겸 공인간호사(RN) “카터 대통령이 인터마운틴 헬스케어의 환자 안전을 위한 노력을 인정해주어 영광이다. 이 상은 일선에서 노력하는 모든 직원과 실질적인 변화를 이끄는 의사들이 노력한 대가다”며 “겸손하게 이 영광을 수락하며, 우리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단 한 명도 피해를 입지 않도록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업계를 이끌어가는 모든 구성원들을 한데 모아 협력을 통해 의료활동을 보다 안전하게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는 환자안전활동재단에도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선정된 세 곳의 의료기관은 다음과 같다.

병원품질연구소(Hospital Quality Institute (HQI))

병원품질연구소(Hospital Quality Institute, 이하 HQI) 세 번의 약속 참여를 통해 5019명의 생명을 구했다. 이 비영리 조직은 캘리포니아 주 내의 모든 시민들을 위해 환자 안전과 품질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개선의 속도를 앞당기고 품질 성과에서 캘리포니아 주를 국가 최고 수준으로 만들기 위해 2013년 설립됐다. HQI는 캘리포니아의 400여개 병원을 대표한다. 이들은 입원한 환자들의 예방 가능한 피해를 제거하고 패혈증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고 예방 가능한 사망과 산모 치료 중 사망을 근절하겠다고 약속했다.

인터마운틴 헬스케어(Intermountain Healthcare)

인터마운틴 헬스케어(Intermountain Healthcare) 약물유해반응(adverse drug events, 이하 ADEs)를 줄인 결과 322명의 생명을 구했다. 2015년 ADEs를 10%까지 줄인 노력에 이어 7%까지 줄이는 것이 이들의 다음 목표다. 솔트레이크시티(Salt Lake City)에 소재한 비영리 의료시스템인 인터마운틴 헬스케어는 3만4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유타 주와 아이다호 주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인 인터마운틴 시스템은 22개의 병원, 의사, 클리닉, 건강 플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합리적인 비용에 임상적으로 훌륭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ADEs를 줄이기 위한 노력 외에도, 이들은 정맥주사관련혈류감염(Central Line-Associated Blood Stream Infections, CLABSI) 및 카테터 관련 요로감염(Catheter Associated Urinary Traction Infections, CAUTI)을 줄이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피츠버그 의과대학(The University of Pittsburgh Medical Center (UPMC))

피츠버그 의과대학(University of Pittsburgh Medical Center, 이하 UPMC)은 수 차례 환자안전활동재단 약속 참여를 통해 137명의 생명을 구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비영리 의료기관으로 펜실베니아 주 피츠버그에 위치한다. 이들은 신뢰할 수 있고 비용효율적이며 환자중심적인 치료의 새로운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UPMC는 20개의 학술, 지역 및 특수 병원을 운영하며, 500여 곳의 의원 및 외래환자 진료소에 3500명 이상의 의사를 고용 중이며, 광범위한 재활, 요양 및 장기입원 시설을 운영한다. 이들의 약속은 다음 4개의 환자안전 분야에 대한 것이다: 수술실 감염 근절, 정맥주사관련혈류감염(Central Line-Associated Blood Stream Infections, CLABSI) 근절, 병원연계 실패 감소 및 환자혈액관리 프로그램.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미국의 병원에서 매년 20만 명이 미리 예방할 수 있었던 원인으로 사망한다.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은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의료 분야 윤리, 혁신, 경쟁을 추진하는 마시모재단(Masimo Foundation)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 안전 증진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고용주, 민간보험 회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의 공조를 필요로 한다. ‘환자안정활동재단’은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환자 안전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노력한다. 이 재단은 매년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도 개최한다. 차기 서밋은 2016년 1월 22~23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다나 포인트에서 열리며 미국 최고의 지성이 집결해 내실 있는 토의와 현재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나누게 된다. 이 재단은 환자 안전 관련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영향력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의료 기술 기업에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촉구하며, 병원에 구체적인 환자 안전 솔루션을 실행하도록 독려함으로써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벌이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patientsafetymovement.org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040062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아이린 파이가(Irene Paigah)
858-859-7001
irene@paiga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