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WRC-15 앞서 아태지역 준비회의 진전 없는 결정에 실망

- 아시아의 디지털 경제 미래 위기 봉착

뉴스 제공
GSMA
2015-08-06 17:1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존 기우스티(John Giusti) GSMA 최고규제부책임자(Deputy Chief Regulatory Officer)가 2015세계전파통신회의(World Radiocommunication Conference 2015, 이하 WRC-15)에 앞서 서울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지역 WRC 준비그룹(Asia-Pacific Telecommunity’s Conference Preparatory Group, 이하APG)의 최종 회의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GSMA는 WRC-15에서 모바일 광대역을 위한 추가적인 스펙트럼으로 51MHz만을 확정한 APG의 결정에 실망을 표한다. 이는 현재 해당지역에 확보된 스펙트럼의 총량에서 채 5%도 증가하지 않은 정도이다. 국제전기통신연합(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 ITU)은 데이터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 증가를 충족하기 위해 각 정부들은 현재 가능한 모바일 스펙트럼의 두 배 이상이 필요할 것이라 추산한다. 4G의 증가와 5G 출현이 임박한 가운데, 추가적인 스펙트럼이 확보되지 않는다면 아시아 태평양 직역은 규모의 경제 및 저렴한 연결성의 혜택을 누릴 수 없고 그들의 디지털 경제의 미래는 위험에 처할 것이다.”

“APG가 L 밴드의 일부를 모바일 광대역을 위해 확보한 것은 환영하지만, WRC-15 동안 더 많은 L 밴드 스펙트럼(1427~1518MHz)을 모바일 광대역에 사용하기 위해 고심 중인 아프리카, 아메리카 및 유럽 정부들을 따라 아시아 태평양 정부들도 좀더 힘써주기를 권장한다.”

“또한 밀도 높은 도시 지역에서 모바일 광대역에 사용할 수 있는 미활용된 2.7~2.9GHz 대역에서 스펙트럼을 할당하지 않기로 한 APG의 결정에도 실망했다. 고주파 대역에서 추가적인 스펙트럼 역량은 매우 중요하며, 2.7~2.9GHz 대역이 C 밴드(3.4~4.2GHz)의 중요한 대체제인 나라에서는 특히 더 필수적이다.”

“앞으로 수년 내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늘어나는 개인 소비자와 업체들의 모바일 데이터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모바일 광대역에 향후 사용될 수 있는 추가적인 스펙트럼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GSMA 인텔리전스(GSMA Intelligence)에 따르면 2015년 1분기에 아시아 태평양은 18억 명의 개별 가입자자 38 건에 이르는 연결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세계 개별 가입자와 연결의 절반에 해당한다. 2020년까지 6억 명의 새로운 가입자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1], 이 지역은 특히 세계에서도 빠른 추세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따라서 각 정부들은 향후 수요에 대비해 추가적인 스펙트럼 확보가 중대하게 요구된다. GSMA는 해당 지역의 정부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이 지역의 시민들이 혜택에서 제외되지 않고, WRC-15에서 더 많은 700MHz 이하, L 밴드, 2.7~2.9GHz 그리고 C 밴드 스펙트럼을 지원하는 옵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당 지역의 정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참고사항

[1]출처: 아시아 태평양 모바일 경제2015(The Mobile Economy Asia Pacific 2015): http://asiapacific.gsmamobileeconomy.com/. 연결 데이터는 M2M 기기 포함.

GSMA 소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한다. GSMA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250여개 업체를 포함해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를 하나로 묶고 있다.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이 GSMA와 함께 하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0500607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아바 라우(Ava Lau)(홍콩)
+852 2533 9928
alau@webershandwick.com

GSMA 홍보실
pressoffice@gsma.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