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의 ‘파워 서플라이 컨테이너’, 교육환경과 수도 공급 상황 개선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5-08-07 13:35
반둥, 인도네시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인도네시아 고산지역인 서 자바주 반둥구의 반자사리(Banjarsari) 마을에 있는 국립 말라바 초등학교 04(National Elementary School Malabar 04)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독립형 태양광 발전 패키지인 ‘파워 서플라이 컨테이너’(Power Supply Container)를 설치했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지난 7월30일 인도네시아 비정부기관(NGO)이며 이 사업 파트너인 FEDUs와 함께 이 시설의 인도식을 개최했다. 이 인도식에는 반둥구의 다당(Dadang) 구청장과 주인도네시아 일본대사관 타코나이(Takonai) 참사관, 이 학교 교사 및 학생들을 포함하여 3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06005524/en/

[플래시 보도] https://www.youtube.com/watch?v=T9Ht7PkKlow

해발 약1500m이상 되는 고산 지역에 위치한 반자사리 마을은 과거 한때 전기가 공급됐었다. 하지만 반경 1~2km되는 차 재배지 중간에 있는 국립 말라바 초등학교04는 32년 동안 전기 혜택을 받지 못했다. 이 학교는 학생들을 위해 PC를 비롯한 IT를 사용하여 적절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려고 노력해 왔다.

파나소닉은 주인도네시아 일본대사관의 서민 안전보장 사업(Grassroots Human Security Projects)*1 의 보조를 받아 민관 공동사업을 통해 국립 말라바 초등학교04에 ‘파워 서플라이 컨테이너’를 제공하고, LED조명과 전기 장비 및 PC를 포함한 교육 기자재와 텔레비전 등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시설과 교육 환경을 개선하게 됐다.

‘파워 서플라이 컨테이너’는 파나소닉의 태양 전지판과 전기 저장 배터리로 구성된 독립형 태양광 발전 패키지이다. ‘파워 서플라이 컨테이너’는 학교 수업시간 동안 각 교실에 설치된 전기 장비에 전력을 공급해 조명기구를 사용하고 PC와 텔레비전을 이용해 시청각 교재를 사용함으로써 교육환경을 개선해 준다. 학교 수업이 끝난 후에는 ‘파워 서플라이 컨테이너’가 발전한 전력을 다양한 목적을 위해 사용하고 그 운영조합이 사용료를 받아서 장비 유지 보수에 필요한 비용으로 사용함으로써 지역 사회를 활성화하고 전기 인프라 문제를 개선할 수 있게 한다.

국립 말라바 초등학교 04는 수도 공급이 불안정했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 저수 탱크와 펌프를 설치하여 교내 수도 공급 상황도 개선하게 됐다.

이번 사업에서 파나소닉은 FEDUs에 발전 장비와 기술을 지원하고, FEDUs는 국립 말라바 초등학교 04나 반자사리 마을에 자립형 전력 공급 단체를 설치하여 교육 훈련을 실시하고 장비의 운영, 관리 및 유지 보수와 관련된 사항을 지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전력 공급이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파나소닉은 일본무역진흥회(JETRO) BOP그룹으로부터 이번 사업을 위한 지원을 받고 향후 독립형 태양광 발전 패키지에 대한 수요와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안에 대해서도 지원을 받기로 했다.

파나소닉은 전기가 없는 지역에 전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자주 정전되는 지역에 백업 전원을 제공하며, 재난 시 필요한 비상 전원을 포함한 사회적 지원 사업을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회사는 전기 인프라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도네시아와 기타 신흥국가에 보다 풍요롭고 편안한 생활방식을 제공할 것이다.

‘파워 서플라이 컨테이너’의 개요

‘파워 서플라이 컨테이너’는 에너지 변환 효율이 높아서 약3 kW의 전기를 발전할 수 있는 파나소닉의 태양광 모듈 ‘HIT240’ 12개를 탑재한 발전 패키지이다. 또 이 패키지는 내장된 24개의 납 축전지를 통해 전력을 저장(총 17.2 kWh)할 수 있다.

‘파워 서플라이 컨테이너’의 더 자세한 특성과 사양은 http://news.panasonic.com/global/stories/2015/44050.html에서 볼 수 있다.

*1 서민 안전보장 사업(Grassroots Human Security Projects)의 보조를 받아 시행하는 민관 공동사업으로서 개발도상국의 지역 공공 단체, 교육 및 의료기관, NGO 등이 추진하는 비교적 소규모 사업을 공적개발원조(ODA) 형식으로 재정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일본 외무성은 외국에서 이러한 지역 경제 및 사회 경제적 인프라 사업, 특히 민관 공동 사업을 추진하는 일본 기업체들의 사회적 책임(CSR)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 HIT 는 파나소닉 그룹이 일본에서 등록한 상표이다.

관련 링크

· [비디오] ‘파워 서플라이 컨테이너’는 교육환경과 수도 공급 상황을 개선한다(“Power Supply Container" Improves Educational Environment and Water Supply Conditions)
https://www.youtube.com/watch?v=T9Ht7PkKlow
· [사진] 반자사리 마을에서 열린 인도식 장면
https://plus.google.com/photos/102894371789579256396/albums/6178680945773410833
· 독립형 태양광 발전 ‘컨테이너’가 인도네시아 오지 섬의 교육 발전을 지원한다 제9호(Vol.9 Stand-Alone Solar Power “Container” Supports Educational Development on Remote Indonesian Island) (2014년7월22일)
http://news.panasonic.com/global/stories/2014/28041.html
· 파나소닉 인도네시아 홈페이지
http://www.panasonic.com/id
· 파나소닉의 지속 가능성
http://www.panasonic.com/global/corporate/sustainability.html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060055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Media Promotion Office
+81-3-3574-5729
presscontact@ml.jp.panaso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