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대학생 해외봉사단, 캄보디아 빈민지역 봉사 성료

- 7월13일부터 23일까지 10박 11일간 캄보디아 빈민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 및 교육 봉사활동 실시

- 빈민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진행

- 학교 건립을 통한 현지 빈민지역 교육환경 개선 및 지속적인 지원

2015-08-09 09:03
서울--(뉴스와이어)--하이서울유스호스텔(본부장 오선희) 대학생 해외봉사단 17명은 지난 7월 13일(월)부터 23일(목)까지 10박 11일간 캄보디아 프놈펜 빈민지역에서 해외봉사를 마치고 귀국했다.

글로벌유스볼런티어 대학생봉사단은 10박 11일 동안 캄보디아 빈민지역 청소년들에게 체험활동(팔찌만들기, 부채만들기, 손거울만들기), 교육봉사(한국어 및 영어 교육), 노력봉사(페이트칠 및 벽화그리기, 가족사진촬영 봉사), 공연활동(K-Pop댄스, 마술, 태권무)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으며 빈민지역 70여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사진을 촬영하고 액자로 전달하였다.

특히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은 국내활동을 통해 모은 기증품(헌 옷, 문구류, 활동물품 등)을 전달하였고 또한, ‘희망사과나무’ 청소년희망기금으로 현지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학교를 건립하였으며 현판식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학교를 지원하고 운영하도록 하였다.

귀국 후 평가회의를 통해 해단식을 가졌으며 해단식을 마지막으로 대학생 해외봉사단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었다.

글로벌유스볼런티어 4기 참가자 김주원 학생은 “짧은 기간의 봉사기간이었지만 단원들의 작은 손길로 현지의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게 되어 가슴 뿌듯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으로 빈민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위탁운영하는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편안한 휴식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다드룸, 도미토리, 온돌방, 콘도형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으며, 대강당, 대·중·소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의 연수나 교육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통역가이드 봉사단, 청소년서포터즈, 글로벌청소년교류,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기획사업팀
사원 이동윤
02-2677-1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