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15년 창의발명교육 연합학술제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최동규)과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다양한 진로 경로에서 발명교육의 역할과 적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학술제를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서울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올해 4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창의발명! 나의 삶, 나의 진로’라는 주제 하에, 한국직업교육학회, 기술교육학회 , 상담학회, 실과교육학회, 영재학회, 영재교육학회 등 발명교육과 관련된 대표적인 6개 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된다.

‘창의발명 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인재교육’, ‘학교 발명교육의 가치모델과 미래 아젠다’, ‘창의발명인재의 진로’ 등 3개의 분과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학생, 학부모, 교수, 교사, 교육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2011년 최고발명품 50에 선정된 인간형 로봇을 설계한 한재권 로봇공학자가 ‘발명 끝판왕 로봇과 함께 살아갈 미래’라는 주제로 강의하는 한편, 동국대학교 조벽 석좌교수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21세기 인재특성과 부모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도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학창시절부터 발명에 관심을 갖고 발명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발명 특기자로 대학에 진학했거나, 발명을 통해 청년 창업가로 성장한 선배들이 후배들을 대상으로 진로와 관련된 멘토와 강연을 한다.

아울러 광주교대·부산교대·춘천교대·충남대 등 4개 대학의 발명교사교육센터에서 공동 주관하는 발명교육 포럼과, 학생들이 팀을 이뤄 직접 참여하는 진로탐색 프로젝트, 진로상담·강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권혁중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발명교육 관계자, 학생, 학부모 등이 진로에 관해 궁금한 사항과 의견을 서로 교환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발명에 소질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모델을 살펴! 보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 또는 전화(02-3459-291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 산업재산인력과
042-481-8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