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온평원, ‘협상력이 약한 한국인’을 위한 미니 동영상강좌 선보여

- 협상주도력에 매우 취약한 한국인을 위한 긴급처방 미니 동영상강좌 “한국형 협상스킬”

- “30분 4강, 총 2시간 동영상강의로 비즈니스 협객(協客)이 되자”

- 비즈니스 협객(協客)을 만드는 한국형 협상스킬

뉴스 제공
형설이엠제이
2015-08-10 13:45
서울--(뉴스와이어)--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 www.kbselife.com)이 협상력을 키울 수 있는 미니 동영상강의 ‘비즈니스 협객(協客)을 만드는 한국형 협상스킬’을 출시했다.

협객(協客)이란 협상(協商) 분야에서의 협객(俠客)을 의미하는 것으로, 탁월한 협상력으로 갈등과 설득에 능한 사람을 뜻한다.

‘비즈니스 협객(協客)을 만드는 한국형 협상스킬’(이하 ‘협상스킬’)은 30분 분량의 동영상강의 4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PC와 모바일을 통해 수강하여 협상력으로 상대방 설득에 유리한 이론과 실전활용법을 빠르고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협상 전문 에이전시 대표, 협상 전문가 이재현 강사와 KBS온평원이 공동 기획하여 제작한 ‘협상스킬’은 지난 7월 출간된 도서 ‘한국형 협상스킬’ (출판: ㈜형설이엠제이 / 형설아카데미)의 핵심만을 모아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인 협상스킬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미니 동영상 강좌이다.

물건을 사고 팔거나, 아이를 키울 때, 상대와 약속을 정하거나 데이트를 할 때, 가족과 TV시청 시 채널을 정할 때, 회사간 거래, 고객과의 거래, 연봉협상 등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수많은 협상을 하며 살고 있다.

‘협상스킬’ 이재현 강사는 “한국인의 협상력 수준은 어떨까? ‘한국인 이기심 최고, 협상력 꼴지’라는 한 조사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외국인에 비해 한국인의 협상력은 매우 낮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우리 국민이 협상력이 약한 이유는 어쩌면 당연하다. 유교사상으로 인한 장유유서 정서와 계급사회적인 문화는 협상 테이블에서 매우 불리하게 작용한다. 또한 초고속성장 속 성격이 빨라진 한국인에게 시간의 압박은 협상에서 가장 불리한 요소 중 하나이다. 이외도 군사문화 등 한국문화 속에서 뿌리내린 여러 상황이 협상문화를 저해하는 요소이다. 본 강좌는 자신의 협상력을 점검하여 취약한 부분을 빠른 시간 내에 보완하여 생활 속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개인에게 협상력은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는 수단이다”라고 말했다.

KBS온평원은 이번 협상 강좌를 종합편으로 시작하여 수요조사 등을 통해 곧이어 대상, 상황, 직업별 세분화 된 협상 미니강좌 시리즈를 연속 제작할 예정이다.

강좌 및 도서 구매는 홈페이지(http://goo.gl/D0QYtX)를 참조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정보는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kbselif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좌 및 도서 정보]

▲강좌안내
강좌명: 비지니스 협객(協客)을 만드는 한국형 협상스킬
강사: 이재현 (SKY Lab Negotiation School 대표, 협상 전문 강사)
구성: 4강 (30일 수강)
수강료: 10,000원
문의: 070-4896-6051~2

▲도서안내
도서명: 한국형협상스킬
저자: 이재현, 이재훈
출판사: ㈜형설이엠제이 도서전문 브랜드 [형설아카데미]
출간: 2015년 6월 30일

▲문의처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전화: 070-4896-6051~2 [오전9시~오후6시 (주말, 공휴일 제외)]
온라인: http://www.kbselife.com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KBS온평원) 소개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동기유발 및 환경 조성’을 목표로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공동사업으로 론칭한 ‘KBS온평원’(http://www.kbselife.com)은 국내외 각종 동영상강의와 교재, 모의고사를 한 곳에 모아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 교육 전 분야 3,300여종의 콘텐츠로 약 3,500여명이 선택한 ‘전액 무료 중졸, 고졸 검정고시 동영상강의’, ‘1,000여종의 다양한 무료 동영상강좌’와 ‘국내최초 보드게임 지도사 자격증 강좌’ 등 이색 콘텐츠와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순항 중이다.

또한 ‘KBS온평원’은 국내 최초로 PC와 모바일을 통해 국내 국가공인·민간 자격증, 취업준비, 승진, 언어능력, 수능, 중·고등 학습평가 등 시험 전분야 모의고사를 한 곳에 모아 서비스하는 [온라인시험센터]를 기획, 개발하여 현재 시범 운영 중이다.

형설이엠제이 소개
㈜형설이엠제이(Edutainment Media & Joy)는 교육출판의 명가 형설출판사를 중심으로 구성된 형설출판그룹의 계열사로 급변하는 미디어 시장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가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미디어, 온라인 솔루션 개발사이다. 이러닝(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KBS한국어학당, 형설아카데미), 게임(라바푸드스페이스, 라바힛잇), 에듀테인먼트, 전자출판(e-Book, e-교과서, u-Book 등), 캐릭터 사업, 애니메이션, 디자인, 머천다이징 및 미디어 사업(공연, 음반, 행사, 연예브랜드, 프로모션 등), 모바일 솔루션 사업(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전개/융합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도 흥미로운 콘텐츠를 개발/보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mj.co.kr

연락처

(주)형설이엠제이
미디어사업파트
홍종익 실장
070-4896-6050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