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상담·진로개발센터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실시

- 코리아텍 상담진로개발센터 방학 중 도서관서 ‘찾아가는 상담’ 호응

- “더운 날씨 속 학업, 취업 스트레스 이겨내세요”

2015-08-12 09:00
천안--(뉴스와이어)--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이 여름 방학을 맞아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실시해 주목받고 있다.

코리아텍 상담·진로개발센터(센터장 강혜영)는 지난 6일(목)과 12일(수) 2회에 걸쳐 낮 12시~오후 4시까지 교내 도서관(담헌실학관) 1층 로비에 상담부스를 만들어 센터 소속 전문상담가 4명이 방학 중 시험 및 취업 준비 등으로 지친 학생들의 스트레스 및 심리적 어려움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실시했다.

특히 이 시기는 졸업요건 중 하나인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기간이라 학생들이 다소 민감해 있는 상황이다.

상담·진로개발센터는 6일(목)에는 74명의 학생에게 선물과 다과 등을 제공하며 스트레스, 우울 등에 대한 간이 검사 및 해석 상담 등 상담서비스를 해주었으며 12일(수)에도 같은 서비스가 진행됐다.

강혜영 센터장은 “지난 여름방학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더운 날씨에 학업과 취업 준비 등으로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학생들을 위해 도서관으로 직접 찾아가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해주고, 스스로 적극 대처할 용기를 불어 넣어주기 위해 상담 서비스를 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소개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실사구시(實事求是)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이론과 실험실습 교과과정을 5:5 비율로 편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6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교육부의 취업률 발표에서도 2015년 85.9%라는 경이적인 기록으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기록했고. 대기업과 공공기관 취업률은 60%를 상회하는 경쟁력있는 대학으로 정평이 나 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KOREA TECH'을 발표하고 “대한민국 대표 공과대학으로서 위상을 다지겠다”고 선포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