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2015 리더스 서밋’, 변화하는 미디어 생태계 선도 과제 모색

뉴스 제공
IBC
2015-08-12 13:3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 리더스 서밋’(The IBC Leaders’ Summit)은 유럽과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의 전자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 리더 150여 명이 모이는 초청자 한정 행사다. 올해로 5년째인 이 행사는 영향력 있는 연사의 통찰과 독립적인 비공개 리서치, 최고위급 참가자의 참여를 접목한다. 올해는 리서치 파트너인 ‘IBM기업가치 연구소’(IBM Institute for Business Value)가 제공한 연구 결과와 더불어 종일 이어지는 행사에서 정보와 미래 전략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주제는 ‘급변하는 미디어 생태계 선도’(Leading Through a Changing Media Ecosystem)로 정해졌다. 지난 행사에 이어 올 서밋에서도 저널리스트이자 유명 방송인인 앤드류 닐(Andrew Neil)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세션의 사회를 맡는다. 업계가 기술 진보와 급변하는 소비자 행동으로 요구되는 전례 없는 변화와 씨름하는 가운데 닐은 산업의 미래를 좌우하는 최고의 전략가 다수가 참가하는 비공개 토의 진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전략적 계획 하에 방송 기기를 넘어 변화하는 OTT’(OTT Moving Beyond Broadcast Devices in a Strategic Plan)를 꼽을 수 있다. 마즈 셰이크(Maaz Sheikh) 스타즈 플레이 아라비아(Starz Play Arabia) 사장, 미셸 먼슨(Michelle Munson) 아스페라(Aspera) CEO/공동 설립자, 톰 번즈(Tom Burns), EMC M&E CTO 등이 연사로 나서 장비와 장소의 경계가 무너진 새로운 시대에 적응할 방법을 탐색할 예정이다.

‘소비자 지식: 소비자를 알수록 비즈니스에 도움이 된다’(Consumer Knowledge: The better you know your consumer, the better your business)는 기업에서 소비자 행동 이해가 가지는 중요성을 조명한다. 크리스천 쿠르츠(Christian Kurz) 비아콤인터내셔널 미디어 네트웍스 리서치/인사이트/보고서 담당 선임부사장, 로렌스 미알 두트(Laurence Miall d’Aout) TV비트(TV Beat) CEO, 엘리자베타 로마노(Elisabetta Romano) 에릭슨(Ericsson) 부사장 겸 TV/미디어 솔루션 본부장이 어떻게 소비자를 비즈니스 전략에 포함시킬 것인가? 새로운 행동 이해에서 데이터 분석 기법의 역할은 무엇인가? 이를 더 나은 콘텐츠, 더 나은 광고를 알리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데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등을 논의한다.

비공개로 진행되는 ‘IBC 리더스 서밋’ 세션은 IBC의 리서치 파트너인 ‘IBM 기업 가치 연구소’가 제공하는 독점 데이터로 뒷받침된다. IBM은 모바일 기기, 광섬유 브로드밴드, 4G, 캐치업(catch-up) TV(방송 다시보기 서비스), 주문형 동영상 등이 ‘TV 에브리웨어’(TV Everywhere)의 비전 현실화를 의미한다고 보고 있다. 시청자들은 어디에서든 언제든 원하는 때 자신이 선호하는 기기로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무궁무진한 선택권을 가지게 됐다. IBM기업가치연구소는 미래의 방식이 방송 산업에 의미하는 바를 조명할 예정이다. 연구소 측은 주요 유럽 국가의 TV 시청 습관 변화에 대한 분석과 업계 서베이에 기반해 방송산업의 미래에 대한 시사점을 모색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IBC 리더스 서밋’ 참가단은 포럼으로 이동해 IBC 컨퍼런스의 나머지 프로그램인 ‘거대한 화두: 인터넷이 TV에 미치는 영향’(The Big Talking Point: The impact of the internet on TV)에 참여할 수 있다 브루스 터크맨(Bruce Tuchman) AMC/썬댄스 채널 글로벌(AMC and Sundance Channel Global) 사장, 톰 투마지스(Tom Toumazis) 야후(Yahoo) EMEA 제휴 본부장(MBE), 라이스 노엘케(Rhys Noelke) RTL그룹(RTL Group) 전략 담당 수석부사장, 어윈 얀센(Erwin Jansen), Y&R 베네룩스 사장 겸 원더맨그룹(Wunderman Group) 경영기획/마케팅 EMEA 수석부사장이 인터넷의 변혁적 동력을 분석하고 EU의 디지털 싱글 시장의 미래를 조망하는 다양한 세션에서 ‘연결된 시대’의 영향을 논의한다.

마이클 크림프(Michael Crimp) IBC CEO는 “IBC 리더스 서밋은 전략가들을 위한 필수 참가 코스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주요 여론 형성가들이 급변하는 미디어 지도를 보는 관점을 이해할 기회”라며 “IBM의 산업 서베이부터 최고위급 네트워킹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지식을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맞춤형 가이드 행사에 참가하면 이 같은 요소를 결합해 역동적이고 독창적인 전략을 구축할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고 덧붙였다.

웹사이트(www.ibc.org/leaders)에서 ‘IBC 리더스 서밋’에 관한 자세한 안내와 현재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IBC 소개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 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매우 권위 있고 동료 전문가들이 검토한 기술을 발표하는 국제회의와 15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 에서 볼 수 있다.

IBC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conference 에서 볼 수 있다.

IBC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discovermore 에서 볼 수 있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에서 볼 수 있다.

IBC2015 일정

컨퍼런스: 2015년 9월 10~14일
전시: 2015년 9월 11~15일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110055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로라 올레이(Laura Olley)
마케팅 매니저
marketing@ibc.org
+44 (0) 207 832 4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