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IBC 2015 컨퍼런스, ‘혼란의 시대에 미디어의 미래’ 논의

뉴스 제공
IBC
2015-08-13 11:1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 컨퍼런스는 분야별 가장 영향력 있는 선구자적 이론가, 혁신자들과 함께 네트워킹(networking), 토의 및 토론, 향후 기본 방침의 통합적 제시, 공개 토론회, 전문가 과정 등 세계 최고의 컨퍼런스다. 방송, IT, 통신 등의 급속한 융합으로 올해 IBC는 ‘혼란의 시대에 미디어의 미래(The Future of Media in an Age of Disruption)’의 컨퍼런스 주제를 통해 새로운 전략 모색, 해당 사업 혁신기업 파악, 미래 기술진보 기획 및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컴퓨터(laptops)를 통한 TV, 동영상 콘텐츠의 폭발적 소비 증가에 따른 새로운 사업 기회 가능성 검토 등을 위한 토론회(forum)를 개최한다.

매일 개최될 컨퍼런스에서는 각 토론회에 마련된 기조연설로 시작하여 해당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수많은 문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이 컨퍼런스는 신흥시장 및 주요 산업 혁신 기업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 관리, 전송 등 미디어 전 분야의 사업관계자와 전세계 1700여 국가에서 온 최정상 고위급 경영진, 기술 전문가 및 이론가들을 유치하여 사업적 이해 및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계자나 기업과의 접촉 기회를 제공한다.

‘경쟁 시대에 방송산업(Broadcasting in an Age of Challenge)’를 주제로 하는 IBC 공개 토론에서는 전세계 4대 미디어 그룹들이 자신들이 직면한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나가고 있는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BBC 월드서비스의 최초 여성 이사인 프란 언스워스(Fran Unsworth)가 러시아 투데이(Russia Today), 중국 중앙 방송사인 CCTV(China Central Television) 등과 같이 예산적 압박과 불충분한 자금 여력 등 악조건 하에서 기술확대 방안을 설명할 예정이며, 중동 및 북아프리카에서 146개 유료 TV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데이비드 버토랙(David Butorac)은 결국에는 늘 양질의 콘텐츠가 사업성공을 가져온다는 것을 보여줄 계획이다. 필립 러프(Philip Luff) 스크립스 네트웍스 인터액티브(Scripps Networks Interactive)의 영국,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지역 상무이사(Managing Director)가 미국 테네시주 녹스빌(the Knoxville)이 최근 폴란드 TVN사 방송권 획득 등 유럽 진출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Google, Amazon 같은 대형 온라인 전문기업들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탑 기어(Top Gear) 프로그램의 진행자 제레미 클락슨(Jeremy Clarkson)과 아마존과의 거래에서 볼 수 있듯 인터넷 TV로 까지 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IBC 공개 회의에서는 “전통적” 방송사업자들의 최근 사업 진출에 대한 신선한 충격에 더해 캘리포니아 Google 안드로이드 TV 글로벌 협력부 책임자(Head) 토마스 리들(Thomas Riedl)을 통해 최근 Google의 TV 분야 진출 소식도 전해질 예정이다.

앤드류 닐(Andrew Neil)은 목요일 오후에 개최될 ‘TV산업은 인터넷 시대를 받아들이고 있는가?(Is TV facing up to the Internet Era?’)를 주제로 하는 기조연설에서 인터넷 시대에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는 TV산업 선도기업들에게 다음과 같은 심도 있는 문제들을 제기할 예정이다. TV의 인터넷화 시대에 TV업계는 어떻게 변할 것인가? 새로운 산업 진입자들은 TV 시대의 잔재 없이 인터넷 환경을 받아들일 것인가? TV 소비자들의 변덕스러운 마음을 어떻게 확보할 것이며, 얻는 것만 있지 잃은 것은 없는 사업자들간의 싸움을 막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향후 인터넷이 IP로 변화를 겪고 있는 동영상(video)을 누구에게나 고품질로 전송 가능한 배포 시스템이며, 이러한 인터넷을 통한 TV 청취가 사업자들이 원하는 것인가? 그리고, 최근 넷 중립성(Net Neutrality) 논쟁이 일어나고 있는 이때, 궁극적으로는 누가 그 인프라 비용을 지불하는가? 유럽연합(EU)이 디지털 단일 시장(Digital Single Market) 전략으로 기울고 있는 이때, 방송사, 플랫폼, 콘텐츠 소유권자들은 콘텐츠 권리(contents rights)라는 큰 문제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미디어 기업들이 갈수록 분화되는 시청 환경에 직면하고 있음에 따라, ‘글로벌 방송 편성 대기획(Programming with Global Ambition)’ 기조연설은 전세계 최대 미디어 그룹의 하나인 디스커버리 커뮤니케이션즈(Discovery Communications)의 어떻게 자사 사업모델을 재정립하면서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 지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기로 했다. 디스커버리 커뮤니케이션즈의 광범위한 디지털 포트폴리오(digital portfolio)는 모든 종류의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되는 자사의 글로벌 채널과 생방송 및 실시간 재생(live streaming) 콘텐츠의 영향력 강화를 포함하고 있다. JB 페렛(JB Perrette) 디스커버리 네트웍스 인터내셔널(Discovery Networks International) 대표(President)가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사업이 디스커버리 미래 사업의 핵심이다. 오늘날 디스커버리는 전세계 220개국에 국가별 평균 10개 채널로 전세계 30억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북유럽 지역 내 SBS 채널 인수와 이탈리아, 스페인 등 지역 시장 내 디스커버리 유료 브랜드(pay brands)의 자유무역협정(FTA) 개시를 통해 광고주 채널(advertiser-funded channels)로 진출한 대부분의 유료 TV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디스커버리는 2014년 스포츠 채널인 유로스포츠(Eurosport)의 유럽 및 아시아지역 방송권을 매수했으며, 존 멀론 리버티 글로벌(John Malone’s Liberty Global) 미디어와의 거래로 TV 프로그램 제작사인 All3Media도 매수했다.

토요일 기조연설에서는 슬링 TV(Sling TV) 로저 린치(Roger Lynch) 최고경영자(CEO)가 슬링 TV (DISH 부문)가 어떻게 차세대 TV 서비스를 개척하고 있는 지에 대한 ‘인터넷TV(OTT) 시대의 도래(Over the Top Comes of Age)’를 발표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송 동영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고, 미국 영화채널 HBO, 영국 스카이 TV(Sky TV), 미국 DISH TV 등 몇몇 인습타파적인 방송사, TV 플랫폼, 콘텐츠 제공자들이 다중(multiple-device) TV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넷플릭스(Netflix) 모델을 추구하고 있다.

일요일에는 영국 BT TV 델리아 부쉘(Delia Bushell) 상무이사(Managing Director)가 BT의 향후 전망, 방송 모델의 변화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 방향 등에 대해 ‘통신사들의 방송 집중(Telcos Tune Into Broadcasting)’을 발표할 예정이다. BT 스포츠(BT Sport)와 BT TV 프로그램은 유럽 TV 및 통신 서비스 시장의 경쟁 구도를 흔들고 있다. 2016년부터 독점 중계로 12개 프리미어 리그 각 경기당 760만 파운드(£7.6m)를 지불하기로 합의한 BT는 21세기 선구적 통신사업 모델인 광대역(broadband)-TV-전화 통합 패키지를 이용한 TV 사업을 진지하게 진행하고 있다. 올 해 2월 125억 파운드(£12.5bn)dp 유럽 최대 이동통신사인 EE를 매수하기로 한 BT는 이로써 기기를 이용한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 플랫폼을 하나 더 추가하게 되었다.

IBC컨퍼런스는 참여한 대표단들이 한정된 시간 내에 컨퍼런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성되었다. 매일 논의되는 각 컨퍼런스 주제는 기술, 전략, 운영 등 다양한 관점에 초점을 맞춰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2015 컨퍼런스는 무료 참여가 가능한 업계 전망(Industry Insights), IBC대형 스크린 체험(Big Screen Experience)뿐만 아니라 기술개발(Advances in Technology), 사업운영(Business Operations), 콘텐츠 혁신(Content Innovation), 신규 혁신기업(New Disruptors), 전략적 통찰(Strategic Insights) 등을 포함한다.

IBC의 라이징 스타즈 프로그램(Rising Stars Programme)은 미디어 콘텐츠 산업에 종사하길 원하는 차세대 학생 및 젊은 전문가들에게 각 분야의 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 체험 이벤트, 학생, 졸업생 및 업계 신규 사업자들은 젊은 전문가들에게 아주 중요한 주제를 다루는 맞춤형 전용 컨퍼런스 세션도 준비되어 있다. 각 대표단들은 최신 기술 체험 및 업계 발전 진행현황 등도 확인할 수 있으며, 업계 내 가장 우수하고 열정적인 젊은 기업가들과 함께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저명 인사들도 만날 수 있다. 대표단들은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다양한 많은 사람들과 상호 교류할 수 있는 독점적 기회도 제공받을 수 있다.

IBC 컨퍼런스 조기 등록은 8월 19일 수요일에 마감되며, 컨퍼런스 할인 티켓은 www.ibc.org/register에서 예약 가능하다.

컨퍼런스 프로그램과 발표자에 대한 사항은 www.ibc.org/conferen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C 소개

IBC박람회는 전 세계 연예 및 뉴스 콘텐츠의 창작, 관리 및 제공 사업에 종사하는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최고의 국제행사이다. 매년 170여 개국에서 5만 5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박람회는 매우 권위 있고 동료 전문가들이 검토한 기술을 발표하는 국제회의와 15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기술, 제품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교가 안될 만큼 많은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 에서 볼 수 있다.

IBC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conference 에서 볼 수 있다.

IBC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org/discovermore 에서 볼 수 있다.

‘IBC 콘텐트 에브리웨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bcCE.org에서 볼 수 있다.

IBC2015 일정

컨퍼런스: 2015년 9월 10~14일
전시: 2015년 9월 11~15일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120050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로라 올레이(Laura Olley)
마케팅 매니저
marketing@ibc.org
+44 (0) 207 832 4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