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자유로운 창의력 발현공간 ‘뚝딱이 창의공작소’ 개소
- 자유학기제, 창의적 체험활동 등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창의성향상 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
‘뚝딱이 창의공작소’는 청소년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지적활동과 신체활동을 통해 스스로 익히고 깨우치는 노작활동 중심의 특성화시설로 오랜 기간 연구와 시설 리모델링을 통해 완공됐다.
나무와 금속을 소재로 창의목공 및 기계공작이 가능한 4개 시설과 흙, 3D프린터를 활용해 공예, 디자인, 융합 창작이 가능한 2개 시설로 구성되어 연간 2만 여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의공작소 내 시설은 ‘꼼지락 공방’, ‘쪼물락 공방’, ‘딸그락 공방’, ‘꼬물닥 공방’ 등 우리말을 활용한 명칭을 사용하여 청소년들에게 친근한 시설을 컨셉으로 하고 있으며 바리스타, 파티쉐 체험이 가능한 부대시설이 함께 조성되어 있어 자유학기제, 창의적 체험활동 등 다양한 학교 연계가 가능하다.
이번 개소식에는 광복70 주년을 맞아 지난 5월 선발된 청소년들이 3개월간의 연습 과정을 거쳐 직접 참여하여 안중근을 통해 역사를 배우고, 나라사랑의 숭고함을 스스로 체험할 수 있는 뮤지컬 “영웅” 공연이 함께 펼쳐져 의미를 더했다.
김영란 서울특별시 청소년담당관은 “뚝딱이 창의공작소와 뮤지컬 영웅과 같이 청소년들이 숨겨진 자신의 재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 할 수 있는 공간과 특성화된 사업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은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에서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하창미 과장
02-842-92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