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벤티지, IT액세서리·주변기기전 2015 참가…‘모션펜’ 선보여

- KITAS 2015, 20일~22일 삼성동 코엑스서 개최

- 모션펜, KITAS Top10에 선정된 제품…제3세대 터치펜

- 펜을 화면에서 띄워 사용하는 호버링 기술 적용…아이폰, 아이패드 전용 터치펜

뉴스 제공
와이드벤티지
2015-08-17 09:55
서울--(뉴스와이어)--IT 액세서리 전문기업 와이드벤티지(대표 고재용, www.widevantage.com)가 제5회 IT액세서리·주변기기전 2015(KITAS 2015)(www.kitas.kr)에 참가해 제3세대 터치펜 ‘모션펜(MOTIONPEN)’을 선보인다.

모션펜은 배터리와 블루투스 페어링이 필요 없는 제3세대 터치펜으로, 펜을 화면에서 멀리 띄워 사용하는 호버링 기술, 펜을 움직여 화면을 자동으로 확대, 축소하는 에어렌즈(Air Lens) 기능, 펜이 화면에서 멀어지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파워세이빙(Power Saving) 기술 등 소프트웨어에 구현된 특허 기술들을 적용한 터치펜이다.

아이폰, 아이패드 전용 터치펜인 모션펜은 펜을 들고 화면의 특정 부분을 가리키면서 화면을 확대, 축소하거나 스크롤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히 보려면 펜을 화면 가까이 가져가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연필로 종이에 쓰듯이 화면에 펜을 대고 글씨를 쓰거나 스케치를 할 수 있다. 팜 레스팅(Palm Resting) 기술을 통해 화면에 손이 닿아도 손이 닿는 자리는 표시가 안 남고 펜 끝이 닿는 부분만 써진다. 또한 따로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펜을 뒤집어서 지우개처럼 지울 수 있다.

이 제품은 KITAS 2015가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KITAS Top10에 선정된 제품이다. KITAS Top10은 일상 생활을 보다 스마트하게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스마트 디바이스 10개 제품으로 구성된 특별 기획전으로, 헬스케어, 웨어러블, 보안, 세계 최초, 사진 등의 키워드를 통해 선정되었다.

KITAS Top10에 선정된 10개 제품은 KITAS 2015 전시 기간 중 KITAS Top10 Zone에 전시되어 언론과 관련업계 관계자들에게 집중적으로 소개되며, 전시 종료 후 관련 매거진과 언론에 리뷰 기사의 형태로도 일반인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와이드벤티지 고재용 대표는 “모션펜이 KITAS Top10에 선정된 것은 KITAS 2015 전시회 측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제1세대 터치펜은 단순한 정전식 터치펜으로 터치와 글씨쓰기 정도의 기능만 있었고 2세대 터치펜은 배터리가 내장되어 블루투스로 연동하여 사용하는 전문가용 터치펜이었다면 모션펜은 제3세대 터치펜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향후 시장의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상에 없던 IT액세서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제5회 IT액세서리·주변기기전 2015’는 8월 20일(목)부터 22일(토)까지 3일간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130기업 250부스의 참가로 개최된다. 와이드벤티지의 부스번호는 코엑스 C홀 150이다.

KITAS 2015의 관람신청은 8월 19일(수)까지 공식 홈페이지(www.kitas.kr)와 모바일 홈페이지(m.kitas.kr)에서 관람신청을 하면 입장료(5,000원)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와이드벤티지 소개
와이드벤티지는 2013년 설립된 IT 액세서리 제조 전문기업이다. 지능형 터치펜, 게임 콘트롤러 분야에서 모션펜, 깃펜, 모션플레이 등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와이드벤티지는 향후 IoT, 가상현실 등의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widevantage.com

연락처

와이드벤티지
이원희
070-7603-049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와이드벤티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