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신호 테스터 MD8475A용 eCall 테스터 출시

- eCall 차량 내 통신에서 사용되는 PSAP시퀀스의 검증을 가능

- 라이브 네트워크에서 테스트하기 어려운 통신 오류를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하는 MD8475A용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출시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5-08-18 16:40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사장 히로카즈 하지모토)가 자사의 인기 있는 신호 테스터 MD8475A를 위한 eCall Tester MX703330E 및 MSD ERA GLONASS MX703330E-031 옵션의 주문이 8월부터 시작된다고 발표했다.

이 옵션은 유럽 eCall 시스템*1과 러시아 ERA GLONASS 시스템*2을 위한 시뮬레이션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MD8475A는 메인 프레임에 설치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모든 표준의 통신 시스템의 기지국 시뮬레이션 환경을 제공한다. 18일 발표된 새로 개발한 MX703330E 및 MX703330E-031을 MD8475A와 결합하여 사용하면 통신 모듈을 탑재한 자동차의 일반적인 평가는 물론이고 내장된 eCall/ERA GLONASS 기능에 대한 통신 모듈(차량 내 장비*3)의 사내 테스트 및 평가도 지원한다. 실제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응급 전화 시스템을 테스트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eCall/ERA GLONASS 애플리케이션이 실험실 테스트가 필요하게 되는데, 기지국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사내에서 평가를 수행할 수 있으므로, 이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MD8475A는 전세계 통신 사업자 및 모바일 단말기 제조사에서 모바일 단말기의 성능과 기능을 검증하기 위한 기기로 사용한다. 또한 최근의 M2M*4 애플리케이션 확산으로 통신 모듈 공급업체로부터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새로운 솔루션 출시로 이제 MD8475A는 eCall/ERA GLONASS 측정 솔루션을 통해 모바일 광범위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개발 배경

모바일 통신으로 애플리케이션 수가 증가하면서 모바일 테스트 환경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자동차가 인터넷에 연결되면서 현재 유럽과 러시아에서 출시되고 있는 사고 응급 지원 시스템 등의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테스트 환경에 대한 필요성도 증가 중이다. 사용하기 쉬운 전용 SmartStudio GUI가 탑재된 MD8475A는 전문적인 모바일 통신 지식 없이도 차량 내 장비를 평가하는 데 적합하다. 따라서 개발자는 모바일 통신 프로토콜을 걱정할 필요 없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다. 특히, 오늘 발표된 MD8475A용 eCall/ERA GLONASS 테스트 환경은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평가 과정을 간소화 시켜 효율적인 개발이 가능하게 된다.

제품 개요

eCall 테스터 MX703330E는 신호 테스터 MD8475A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로, 유럽 eCall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한다. 이 소프트웨어를 MD8475A와 조합하여 사용하면 eCall 차량 내 통신에서 사용되는 PSAP*5 시퀀스의 검증을 가능하게 하며, 또한 라이브 네트워크에서 테스트하기 어려운 통신 오류를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할 수 있다. 게다가 MSD ERA GLONASS 옵션 MX703330E-031을 추가하여 시뮬레이션 범위를 러시아 ERA GLONASS 시스템과 eCall 시스템까지 지원되도록 확장한다.

신호 테스터 MD8475A

MD8475A는 메인 프레임과 하드웨어 및 다양한 통신 기술을 지원하는 측정 소프트웨어 옵션으로 구성되며, 다중 표준 모바일 단말기를 테스트하기 위한 올인원 기지국 시뮬레이터이다. 비용 대비 성능에 가장 부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맞춤형 테스트 환경을 구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통신 및 작동 파라미터는 사용하기 간편한 GUI를 통해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MD8475A는 카테고리 4 전송속도*6 테스트(다운로드 150Mbps*7 및 50Mbps 업로드)를 지원한다.

대상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

대상 시장: 통신 모듈 공급업체, 차량 내 장비 공급업체, 자동차 제조업체, 통신 사업자

대상 애플리케이션: eCall, ERA GLONASS 애플리케이션 평가

용어

*1 eCall 시스템

eCall은 사고 후 차량 위치, 차종 등의 정보를 공공 응급 지원 센터에 자동으로 알려 주기 위한 유럽 시스템으로, 차량 내 장비 표준은 2018년에 정의될 예정이다.

*2 ERA GLONASS 시스템: Emergency Road Assistance GLONASS 시스템

ERA GLONASS는 사고 후 차량 위치, 차종 등의 정보를 공공 응급 지원 센터에 자동으로 알려 주기 위한 유럽 eCall 시스템에 해당하는 러시아 시스템이며 차량 내 장비 표준은 2017년에 정의될 예정이다.

*3 차량 내 장비

차량 내에 설치된 통신 장비를 말한다. *4 M2M: Machine to Machine(기계 대 기계)

이 시스템은 기계 간의 휴먼 인터페이스 대신 IP 네트워크를 통한 상호 통신을 사용한다. 모바일 환경과 센서가 빨라지고 통신 비용이 저렴해지면서 이러한 모바일 통신을 사용하는 시스템이 증가하고 있다. *5 PSAP: Public Safety Answering Point(공공 안전 응답 포인트)

응급 지원 센터를 말한다. eCall/ERA GLONASS 응급 전화가 가장 가까운 PSAP에 연결되고 필요에 따라 응급 구조원이 사고 위치에 즉시 파견된다. *6 Throughput

단위 시간당 전송되는 데이터 양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모바일 통신 분야에서는 기지국과 모바일 단말기 간의 실제 데이터 전송 속도를 나타낸다. *7 Mbps: Megabits per second(초당 메가비트)

통신 속도의 단위로, 1Mbps는 1초에 100만 비트의 데이터가 전송된다는 의미이다.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Anritsu Corporation, Ltd )는 120여 년간 혁신적인 통신 계측 장비를 개발해온 안리쓰 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의 한국 법인으로, 기존 및 차세대 유무선 통신 시스템과 사업자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안리쓰는 현재 무선, 광학, 마이크로파/RF, 디지털 장비를 비롯해 연구개발, 제조, 설치 및 유지관리 관련 운영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용 정밀 마이크로파/RF 부품, 광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공급하고 있다. 전세계 각 지역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는 안리쓰는 90여개국에서 약 4천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안리쓰: http://www.anritsu.com/ko-KR/Media-Room/News-relea...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