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4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 획득

서울--(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장애인 및 고령자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www.longtermcare.or.kr)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4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 접근성을 준수하도록 하는 법적 근거는 ‘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에 의한 것으로 국가는 ‘국가정보화기본법’ 제32조, 동법 제32조의2 및 동법 시행규칙 제3조의3에 따라 장애인 및 고령자가 웹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을 준수하게 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정한 웹 접근성 품질인증 기관이 전문가 심사와 사용자 심사를 수행한 후 품질 마크를 부여한다.

전문가 심사는 웹 접근성 지침을 기술적으로 잘 준수하였는가를 평가하는 것이고, 사용자 심사는 장애인 등 당사자가 이용하는 데 얼마나 접근이 용이하도록 되어 있는지를 직접 수행하는 것이다.

공단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개편 한 결과, 인증 심사기준(13개 지침 24개 검사항목)에서 웹 접근성 과업성공률이 100%로 평가되어 인증마크를 획득하였다.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들이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기능을 향상시키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홍보실
02-3270-91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