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세계 최초 장거리 적용을 위한 가동형 CCA 케이블 출시

- 구리피복알루미늄으로 40% 더 가볍게, 무게는 물론 구동력까지 줄여주는 싱글코어 모터 케이블

뉴스 제공
한국이구스
2015-08-21 09:20
인천--(뉴스와이어)--고유연성 가동형 케이블 전문업체 이구스가 에너지체인 내 장거리 적용을 위한 Chainflex(체인플렉스) 제품군을 확장했다. 신제품 CF430.D와 CF440 모터 케이블은 더 작은 e체인의 사용을 통해 전체 에너지체인시스템의 비용 및 무게를 크게 줄여주며 긴 서비스 수명을 자랑한다. 각종 테스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36개월 워런티가 제공되는 이구스 케이블 신제품을 만나보자.

기계 및 장비 제작은 물론 크레인, 항만부터 물류 창고까지: 가동형 케이블은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된다. 각종 산업이 발달할수록 “더 멀리, 더 빠르게, 더 다이나믹하게”와 같은 요구사항은 물론 구동을 위한 에너지 소비도 증가한다. 이에 모션플라스틱 전문가 이구스가 세계 최초 장거리 적용을 위한 가동형 싱글 코어 모터 케이블 CF430.D 와 CF440 케이블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CCA 케이블로, 일반 구리 케이블과 비교했을 때 최대 40%의 무게를 줄여준다.

다양한 장점이 결합된 구리-알루미늄 재질 조합

한국이구스의 체인플렉스 케이블 담당자 권태혁 차장은 “이번 신제품은 특수 CCA 재질 조합으로 특히 이동 거리가 긴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상당한 양의 무게를 줄일 수 있다”며 “CCA(Copper-Clad Aluminium) 케이블은 말 그대로 구리가 피복된 알루미늄 케이블이다. 케이블의 중심은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면은 은회색을 띄지만, 이를 구리가 감싸고 있기 때문에 겉면은 붉은색을 띈다”고 밝혔다.

알루미늄과 구리, 두 재질의 조합은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 우선, CCA 케이블은 일반 구리 케이블에 비해 더 얇고 가볍다. 또한 구리 코팅으로 순수 알루미늄 케이블에 비해 심선 단면적이 보장된다. 이 외에도 에너지체인 내에서의 지속적인 굽힘 운동을 위해 최적화된 와이어로프 꼬임 방식을 통해 매우 안정적이다.

에너지체인 내 사용을 위한 가동형 케이블

각종 테스트를 통과한 이구스의 경량 CCA 케이블은 에너지체인 내 사용을 위한 가동형 케이블로 1,700만 스트로크 이상의 긴 서비스 수명을 자랑한다. 고품질 열가소성 엘라스토머(TPE)가 혼합된 특수 절연 외피 디자인으로 마모 및 굴곡에 강하며 쉴드형 또는 비쉴드형의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온도 적용은 물론 오존 내성, UV 내성으로 실외 사용이 가능하다. 실외에서 특별히 매우 긴 이동거리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이구스의 신제품을 사용해보자.

한국이구스 소개
igus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곳곳에 뻗어있는 36개 지사 및 판매 센터를 확보한 다국적 기업이다.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주요 품목이며 생산되는 모든 제품은 시험과 검사를 거쳐 품질이 입증된 제품만을 출고하고 있다. igus제품은 일반 금속 기계 부품들과는 달리 igus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경량, 저소음, 무보수, 무급유, 비용 감소 등의 차별화 된 수 많은 장점들을 제공한다. 공작기계, 중장비, 크레인, 항만, 포장, 식품, 컨베이어, 의료, 로봇, 자동차 산업 등 거의 모든 산업에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기계를 위한 최적합 솔루션을 멀리서 찾을 필요가 없다.

가동형 CCA케이블: http://www.igus.kr/wpck/13197/N15_02_01_CF430D
산업용 가동형 케이블: http://www.igus.kr/wpck/1968/productoverview_CF

웹사이트: http://www.igus.kr

연락처

한국이구스
마케팅팀
김주미 사원
032-821-29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