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주력상품 액손 폰의 50여 개 핵심특허 신규 출원

- ZTE, 유럽 및 북미에서 2000 건 이상의 단말기 관련 특허 보유

뉴스 제공
ZTE Corporation
2015-08-20 17:10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대표적인 글로벌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인 ZTE가 오늘 자사의 글로벌 주력상품인 액손(Axon) 폰의 핵심특허 50여 건을 출원했다고 발표했다. ZTE의 액손 폰은 현재 미국 및 중국에서 판매 중이며, 이 제품으로 인해 ZTE 는 미국 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중국 제조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아담 증(Adam Zeng) ZTE 모바일 디바이스(ZTE Mobile Device) CEO는 “액손은 ZTE의 첫 번째 글로벌 주력 스마트폰 시리즈로, 우리가 공략 중인 전세계 주요 시장에서 최고의 스마트폰 제공업체가 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다”고 밝혔다.

액손은 ZTE가 10년 이상 노력해 얻은 기술적 혁신의 결과물이며 현재까지 중국 제조업체가 생산한 가장 발전한 스마트폰 제품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액손 폰을 위해, ZTE는 오디오, 카메라, 안테나, 보안 및 터치 기술 등에 사용된 혁신 기술 특허들을 포함해 총 50여 개의 새로운 핵심특허 출원서를 제출했다. 액손의 혁신 기술에는 스마트폰의 고음질 녹음 및 재생 기능인 ‘듀얼 트랙(dual track)’, 복잡한 보케사진 효과(bokeh photography effects)와 같은 고급기술을 수행하는 세컨드렌즈(second lens)와 함께 고화질 이미지 및 동영상을 캡처할 수 있는 듀얼 후면 카메라 등이 있다.

아담 증은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공을 쟁취하길 원하는 중국 제조업체들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기술과 혁신이라고 역설한다.

ZTE의 막대한 연구투자는 30년 전 설립 이후 회사의 성장 동력이 되어왔고, 중국 내 어떤 제조업체보다도 많은 기기 관련 특허 출원 건수를 보유하게 됐다. ZTE는 현재 세계적으로 2만 건 이상의 단말기 관련 특허를 출원한 상태로, 이 중 4500 건 이상이 승인됐다. ZTE는 유럽 및 북미에서 2000 건 이상의 단말기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2014년 ZTE는 블랙베리(Blackberry)로부터 상호작용, 보안, 디자인 팀 등 리서치 및 개발과 관련한 여러 팀을 고용했다. 이 같은 인력 보강으로 ZTE는 특히 인간-기계간 통신(man-machine communication) 및 보안 기술 분야에서 기술 혁신 및 특허 출원을 강화할 수 있었다.

현재 ZTE는 음성 인식, 스마트보이스 컨트롤, 보이스 액티베이션 관련 특허를 포함한 음성 제어기술 및 보안과 관련한 상당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ZTE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암호화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보호, 프라이버시 및 결제 보안의 혁신과 관련한 분야에서도 두각을 보여왔다. 지금까지 ZTE는 200 건 이상의 보안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ZTE 모바일 디바이스(ZTE Mobile Devices) 소개

ZTE 모바일 디바이스(ZTE Mobile Devices)는 중국 선전에 위치한 글로벌 통신 장비, 네트워크 및 모바일 장치 제조기업인 ZTE 코퍼레이션의 사업부다. ZTE는 홍콩 및 선전 증시에 상장되어 있다.

ZTE는 세계적인 휴대전화 제조기업 중 하나로서 휴대전화, 태블릿, 모바일 브로드밴드 모뎀 및 핫스팟, 가족용 데스크탑 통합 단말기 등 다양한 모바일 장치를 생산하고 있다.

ZTE는 세계 상위 50개 통신사 중 47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한 ZTE는 지난 5년간(2010-2014) WIPO(World Intellectual Property Organization: 세계 지적재산권 기구)에 의해 특허 출원 Top 3위 안에 든 세계 유일의 기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www.ztedevi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19006316/en/

웹사이트: http://www.zte.com.cn

연락처

ZTE 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
에바 첸(Eva Chen)
+86 21 68897511
chen.zhengying@zte.com.cn

와그너 에드스트롬 커뮤니케이션즈(Waggener Edstrom Communications)
로라 리우(Laura Liu)
+86 10 59001242
laural@waggeneredstr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