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기반 무선 절전시스템 전문기업 커누스, ‘이노세이버’ 숙박시설 도입 진출
커누스의 ‘이노세이버’는 무선 다중센서와 인체감지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수집한 출입정보(출입방향 및 인원수)를 바탕으로 전력을 자동 공급·차단함으로써 전기에너지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이 기술을 통해 숙박시설의 객실관리를 무선으로 할 수 있어 선진화된 무선객실관리 시스템을 적용,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이노세이버는 간편한 시공으로 신축 건물은 물론 기존 건물에도 인테리어를 훼손하지 않으면서 쉽게 설치할 수 있고, 다량설치(시스템 연동)가 가능하며, 설치 및 A/S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건물이나 시설에 대한 BEMS(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 및 FEMS(시설물에너지관리시스템, Facility Energy Management System)가 용이하도록 하여 절전뿐만 아니라 특정 공간에 대한 인원존재 유무와 인원수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줌으로써 방범이나 방재에 손쉽게 적용이 가능하여 관공서, 학교, 병원, 호텔, 주차장, 화장실 등 적용대상의 폭이 넓다.
박창식 커누스 대표는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기존 조명 제어뿐만 아니라, 냉난방기 등 기기 자동제어와 스마트기능에 대한 요구가 많아져 이노세이버의 성장성을 이미 파악했고, 기본적인 건물 내 LED 전등을 비롯해 전력 소모의 70~80%를 차지하는 냉난방기, 콘센트를 자동으로 제어해 55~75%의 절전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숙박시설의 전력제어 및 무선객실관리 도입으로 혁신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커누스의 ‘이노세이버’에 대한 상세 내용과 전국 대리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커누스 홈페이지(www.innosaver.com) 또는 전화(02-3447-2222)를 통해 가능하다.
커누스 소개
커누스는, 전자제품의 전원을 일일이 끌 필요 없이 자동으로 전력을 제어해주는 ‘스마트무선절전시스템’을 개발한 업체이다. 커누스의 전력제어솔루션 ‘이노세이버(INNOSAVER)는 기존 절전 제품들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특정 공간에 사람이 들어가고 나가는 ’방향인식‘과 ’인원수를 계산'하여 제어하는 방식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든 제품을 무선화했으며, 누구나 간단히 설치할 수 있고 하나의 솔루션으로 전등, 대기전력, 냉난방까지 동시 제어가 가능하도록 시스템화했다.
커누스 이노세이버: http://www.innosaver.com
웹사이트: http://www.conus.kr/
연락처
커누스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사업본부
박정민 과장
02-783-06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