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GSMA 연구, 방콕의 지능형 교통시스템 통해 10억 달러 사회경제적 수익 기대
- 혁신적인 ITS 솔루션, 개선된 통근, 환경 및 안전뿐 아니라 효율적인 교통관리 해결책 제시
크리스 줄(Chris Zull) GSMA 아시아 스펙트럼 이사는 “환경보호 및 생산성과 안전, 그리고 전반적인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ITS가 기여하는 중요한 기능에 대한 인식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ITS 솔루션은 전세계에서 성공적으로 구현되고 있으며, 특히 선진국에서 심각한 교통난을 해결하고 있다. 아시아의 무선 연결률이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방콕과 같이 인구가 밀집한 대도시들은 교통 흐름을 현격하게 개선하고 생산성을 증가시키며 차량으로 인한 오염과 인명피해를 줄일 수 있는 기회 또한 증가했다”고 밝혔다.
ITS 솔루션은 통신과 정보 기술 응용프로그램들을 모든 종류의 교통 수단에 걸친 교통 관리 및 운영 시스템으로 통합한다. ITS 응용프로그램들에는 승객 정보와 교통관리 솔루션, 교통비 책정 및 결제 시스템뿐만 아니라 보행자 및 차량 안전 응용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전형적인 ITS 솔루션은 차량과 인프라, 또는 사용자로부터 수집된 데이터가 통합 및 분석된 뒤 그들에게 다시 전송되어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적절한 통근 수단을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세계적으로 도시화가 증가하면서 도시 기획자들은 교통 인프라를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다. 전세계에서 인터넷 연결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ITS와 같은 고급 어플리케이션이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정보제공과 더 안전하고 합리적이고 더 스마트한 교통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이동 시간 단축, 환경오염 및 교통사고 발생 경감
새로운 GSMA 인텔리전스(GSMA Intelligence) 보고서에 따르면, 방콕은 ITS 솔루션 도입으로 통근자 한 명당 이동 시간이 연간 이틀에서 4일까지 줄어들 수 있다. 또한 도로에서 배출되는 CO2는 연간 10%에서 20%, 즉 300만에서 500만 톤까지 줄일 수 있다. ITS 솔루션은 또한 연간 약 8000 건의 교통사고를 예방함으로써 100여 명의 인명을 구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2013년 한해 동안 방콕에서 보고된 교통사고 사망자 수의 1/4에 이르는 수치다.
ITS 솔루션은 다양한 무선 및 유선 통신기반 정보 및 전자 기술에 적용될 수 있다. 공공 및 민간의 다양한 이해관계를 고려해, 가치 사슬 내에서의 서로 다른 이해당사자들, 특히 자동차 제조업체와 연결성 제공업체 그리고 정부 및 산하 기관들 간의 협력을 통해 이상적인 ITS 환경이 구축될 수 있다.
GSMA 소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한다. GSMA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250여개 업체를 포함해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를 하나로 묶고 있다.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이 GSMA와 함께 하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230050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룽나파 찬위셋(Rungnapa Charnwiset)
+662 343 6061
rungnapa@webershandwick.com
완라파 콤카이(Wanlapa Komkai)
+662 343 6062
wkomkai@webershandwick.com
GSMA 홍보실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