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매츠 그랜리드(Mats Granryd) 신임 회장 선임

뉴스 제공
GSMA
2015-08-25 14:0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오늘 매츠 그랜리드를 GSMA 회장 겸 이사회 회원으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최근까지 스웨덴 텔레투 그룹(Tele2 Group) 사장(President) 겸 최고경영자(CEO)를 역임했던 그랜리드 신임 회장은 2016년 1월 1일부터 GSMA를 지휘하게 된다.

존 프레드릭 박사스(Jon Fredrik Baksaas) GSMA 이사회 의장(Chairman)은 “매츠 그랜리드 신임 GSMA 회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전하며, “전세계 37억 명 이상의 독점적 구독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업계는 개인, 기업 및 정부 등 이용자들의 의사소통, 상호교류 및 삶의 방식을 본질적으로 변화시켜왔다. 그러나, 여전히 모바일을 통한 삶의 변화 효과를 훨씬 더 크게 확장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다. 매츠 회장은 전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GSMA를 주도할 적임자다”고 말했다.

매츠 그랜리드 신임 회장은 아리고 & 앤더슨 컨설팅(ARRIGO & Andersen Consulting) 통신전략 부문 경영 컨설턴트로 근무하였고, 이후 스웨덴 통신 장비 제조사인 에릭슨(Ericsson)에서 북유럽 및 중앙아시아 지역 본부장(Head of Northern Europe and Central Asia) 등 15년 간 다양한 직책을 두루 거쳤다. 최근에는 2010년 텔레투 사장 겸 최고경영자를 역임했다. 스톡홀롬 왕립공과대학(the Royal Institute of Technology) 공학석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다.

그는 “업계 발전에 있어 이렇게 중요한 시기에 GSMA와 함께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존 프레드릭 의장이 언급한 바와 같이, 모바일 산업은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 내에 엄청난 발전을 이룩했다. 하지만, 우리 앞에는 모바일 이용 주체 간 연결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을 개선시키고 모바일 환경을 통해 삶을 보다 효과적으로 영위할 수 있는 광범위한 신기술,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에 대한 중대한 기회가 놓여 있다. 존 프레드릭 의장, GSMA 이사회 및 위원들과 함께 전세계 고객들을 위해 모바일 산업의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GSMA 소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한다. GSMA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250여개 업체를 포함해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를 하나로 묶고 있다.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이 GSMA와 함께 하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 (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240053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찰리 메레디스-하디(Charlie Meredith-Hardy)
+44 7917 298428
CMeredith-Hardy@webershandwick.com

GSMA 홍보실
pressoffice@gsma.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