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투자자산운용사 ISQ, 암플러스와 제휴로 인도 내 분산형 옥외 태양광 사업 진출

뉴스 제공
I Squared Capital
2015-08-25 15:15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이하 ISQ)이 ISQ 글로벌 인프라 펀드(ISQ Global Infrastructure Fund)를 통해 인도 분산형 옥외 태양광 소유주이자 운영사인 암플러스 에너지 솔루션스(Amplus Energy Solutions Private Limited, 이하 “암플러스”)에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암플러스는 장기 전력구매계약(Power Purchase Agreements, PPA)에 따라 산업 및 상업 고객들을 위해 분산형 옥외 태양광 사업을 시공 및 운영하게 된다. 옥외 태양 에너지는 같은 지역 내 전력을 생산 및 소비함으로써 고비용 및 비효율적인 송전의 어려움을 제거해준다. 인도 전력청(Central Electricity Authority, CEA)에 따르면, 인도의 전력생산의 경우 2014년 생산된 순전력 메가와트시(megawatt-hour)당 이산화탄소 0.82 메트릭톤을 생산했다. 이에 반해, 암플러스는 장기적으로 고객들이 전력비용을 낮출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이산화탄소 배출 없이(zero emissions) 전력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 암플러스 사업 포트폴리오는 일류 다국적 기업들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사업들을 포함하고 있다.

2012년에 설립된 암플러스는 국제 전력생산기업인 AES, 인도 국영전력회사NTPC(인도화력발전; National Thermal Power Corporation), 미국 발전기업인 미란트(Mirant), 인도 최대 투자은행 겸 프로젝트 자문사인 SBI 캐피탈 마켓(SBI Capital Markets) 등 글로벌 기업들의 폭넓은 경험으로 업계 전문가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암플러스는 ISQ의 투자에 힘입어 인도 및 동남아시아 지역 내 영역 확장 및 옥외 태양광 분야의 선두주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암플러스는 델리(Delhi) 외곽에 최첨단 중앙집중 관측 설비 설치하고 있으며, 인도 전역에 프로젝트팀 및 현장팀을 확대하고 있다.

분산형 옥외 태양광은 상당한 경제적 환경적 이익을 제공할 수 있는 녹색 기술이다. 모디(Modi) 정부의 신재생에너지부(Ministry of New and Renewable Energy)는 2020년까지 40 기가와트(gigawatts)의 옥외 태양광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ISQ의 투자 파트너인 가우탐 반다리(Gautan Bhandari)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공공 및 민간부분 모두로부터 상당한 투자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암플러스와의 제휴로 인도 및 그 외의 지역에 있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이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암플러스는 인도 및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도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싱가포르 사무소를 설립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산지브 아가르왈(Sanjeev Aggarwal) 암플러스 최고경영자(CEO)는 “암플러스가 설치한 옥외 태양광 설비는 산업 및 상업 고객들이 막대한 규모의 초기 투자 비용 없이도 전력 비용을 낮출 수 있게 해준다”고 말하며, “암플러스는 건설자본, 진행 중인 프로젝트 운영뿐만 아니라 이행 일정 보장 및 유지 등을 제공한다. 암플러스의 전력구매계약(PPA)은 설비 비용(grid tariffs) 보다 낮은 고객맞춤형 비용 옵션을 제공하여 설비를 설치한 첫날부터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암플러스는 현재ISQ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인도 및 동남아시아 내 굴지의 분산형 태양광 회사 설립에 필요한 자원과 자본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소개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북아메리카, 유럽 및 엄선된 고성장 국가 내 에너지, 공공사업, 운송 사업에 주력하는 독립적인 글로벌 인프라 투자자산 운용사로 뉴욕, 휴스턴, 런던, 뉴델리, 홍콩, 싱가포르 등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2400525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quaredcapital.com/

연락처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안드레아스 문(Andreas Moon)
투자자홍보(IR) 수석
+1-212-339-5339
andreas.moon@isquaredcapi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