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의 eTrust IAM, EAM 분야의 ‘리더 쿼더런트’로 선정

2005-09-14 09:1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컴퓨터어쏘시에이트(대표 지일상 www.ca.com/kr)는 오늘 가트너가 발표한 2005년 2분기 매직 쿼더런트 보고서 중 CA가 엑스트라넷 접근 관리(EAM) 부문의 ‘리더 쿼더런트’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리더 쿼더런트’ 부분에 오른 CA 제품은 통합 권한 및 접근관리 제품인 e트러스트 IAM 스위트(eTrust IAM Suite)이다.

가트너 보고서는 각 기업의 시장 방향에 대한 명확한 비전과 시장에서의 실적을 기초로 평가하는 것으로, ‘리더 쿼더런트’는 현재 성공적인 실적을 보이는 것은 물론, 시장에서 관련 기술의 발전 트렌드를 선도하는 업체를 말한다.

강재준 한국 CA 보안사업본부 이사는 “CA는 네티그리티 인수와 꾸준한 사업 확장을 통해 보다 폭넓은 IAM 구축에 대한 기업의 요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며, “네티그리티 인수 이후에도 과거 네티그리티의 사이트마인더(SiteMinder)를 도입하고 있는 고객층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기존 CA 고객 중 이미 구축된 솔루션을CA의 e트러스트 IAM 스위트로 확장하는 사례 또한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가트너는 오는 2007년에는, IAM 스위트의 구성요소인 EAM 솔루션의 구입이 70%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AM은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계정과 접근권한을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사용자별로 접근권한을 부여해 보안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운영효율성 면에서도 중앙에서 권한과 계정을 통합관리하며, 고객 등 사용자에게는 SSO(싱글사인온)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등 e비즈니스를 위한 기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A는 네티그리티의 인수 이후 신기술 개발 및 CA e트러스트 IAM 스위트와 네티그리티 제품라인의 통합으로 적극적인 IAM 투자를 실시하고 있다. CA의 아이덴티티 및 접근 관리 아키텍처는 IT 기업들이 사업환경의 보안을 향상하고 내외부 사용자의 증가로 인해 점차 복잡해지는 컴퓨팅 환경을 수월하게 관리하는 데 크게 기여한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 박민정 대리 559-4269
KPR 최봉애/최지연 3406-2209, 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