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학생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 성료

- 25일 대한상의에서 시상식 개최…기재부·교육부·고용노동부 장관상 등 단체 21팀, 개인 39명 수상 영예

- 전국 78개 대학, 125개 팀, 1,000여 명 참가… 회계 이론, 핵심 직무능력 동시에 갖춘 우수 인재 양성 산실로 발돋움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5-08-25 16:22
서울--(뉴스와이어)--(사)대한회계학회(회장 이주성)가 주최하고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기획재정부, 교육부,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 인크루트 등과 공동 후원하는 ‘대학생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가 올해 제2회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25일 시상식을 가졌다.

대학생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회계 및 세무 업무에 대한 이론과 핵심직무의 실무능력을 함께 검증하는 대회로, 기업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회계세무 실무자를 양성한다는 목표로 지난해부터 시행되고 있다.

시상식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주최기관과 후원기관의 주요 내빈을 비롯해 경진대회 수상자 등 모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상은 단체부문에서 계명대학교(지도교수 임상종), 장안대학교(지도교수 조환석), 배화여자대학교(지도교수 문예영)가 각각 기획재정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개인부문에서는 정희주(차의과학대)씨가 기획재정부장관상, 백소영(배화여대)씨가 교육부장관상, 이건용(차의과학대)씨가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대회는 민·관·학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대상 훈격에 교육부 및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추가하는 등 규모를 확대해 개최됐다. 참가 규모는 전국 78개 대학, 125개 팀에서 1,000여 명이 접수할 정도로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따라서, 지난해 첫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가 올해 제2회 대회까지 이어지며 재경 분야를 대표하는 경진대회로 안정적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게 됐다.

시험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공정성과 형평성을 고려해 회계분야 국내 유일의 국가기술자격인 전산회계운용사를 활용해 치러졌다. 수험 프로그램 역시 국내에서 가장 많은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대표 회계프로그램인 더존 Smart A를 활용하면서 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인재양성이라는 대회 취지를 살렸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민·관·학이 협력해 개최하는 대학생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는 정부의 국정과제인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일 할 줄 아는 인재 양성’에 부합하고 있다”며 “기업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요구하는 핵심 직무능력을 갖춘 인력을 배출하는 것은 물론 대회의 경험이 대학생들의 향후 취업활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
개인 부문
기획재정부장관상=정희주(차의과학대)
교육부장관상=백소영(배화여대)
고용노동부장관상=이건용(차의과학대)
최우수상=강혜원(계명대), 박수민(장안대)
우수상=현예슬(숭실대), 박도현(경기대), 서다연(계명대), 김민상(장안대), 이다해(장안대), 김대은(배화여대)
장려상=주현미(경희사이버대), 이상미(상지대), 정상현(경성대), 박보미(선문대), 김기범(한국교통대), 황의택(장안대), 김보라(장안대), 박지훈(동남보건대), 신용도(영진전문대), 안미래(배화여대)
대한상공회의소회장상=한규민(건양대), 김성식(청주대), 문정은(경희사이버대), 오년자(가톨릭상지대), 이창규(장안대), 송형태(장안대)
더존IT그룹회장상=김지웅(건양대), 권안나(계명대), 이혜미(숭실대), 정종환(동남보건대), 박수빈(용인송담대), 남지윤(수원여대)
인크루트사장상=김영목(한남대), 안병성(경기대), 황규남(한남대), 심수진(경북전문대), 이은영(인덕대), 이기훈(장안대)

단체 부문
기획재정부장관상=계명대
교육부장관상=장안대
고용노동부장관상=배화여대
최우수상=차의과학대, 수원여대
우수상=건양대, 경기대, 선문대, 가톨릭상지대, 경북전문대, 인덕대
장려상=숭실대, 한남대, 경남과학기술대, 청주대, 경성대, 동남보건대, 유한대, 안산대, 용인송담대, 신성대

더존비즈온 소개
더존은 기업의 정보화에 필요한 각종 Solution과 Service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IT 기업으로 고객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다. 더존은 회계프로그램뿐 아니라 ERP, 그룹웨어, 정보보호, 전자세금계산서, 클라우드 팩스 등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 보급률 1위의 기업이다. 특히 지난 2011년 더존IT그룹 강촌캠퍼스로 본사를 이전하며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핵심 거점 ‘D-클라우드 센터’를 구축하고 클라우드 플랫폼, 모바일 오피스, 전자금융, 전자문서(공인전자문서센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 IDC(인터넷 데이터센터) 등 클라우드(Cloud Computing)와 연계된 다양한 미래형 서비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팀
박경택 부장
02-6233-0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