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잠수정 건조업체 유-보트 웍스, 혁신적 연구 잠수정 출시

뉴스 제공
U-Boat Worx
2015-08-25 18:15
브레다, 네덜란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보트 웍스(U-Boat Worx, 이하 UBW)가 오늘 수심 1700미터(5577피트)까지 잠수할 수 있는 세계 최초 3인승 투명 잠수정 ‘C-리서처3’(C-Researcher 3)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19005429/en/

UBW는 주요 과학자들과 함께 연구원, 정책 입안자 및 독지가들이 전례 없이 안전하고 성능이 우수하며 시계(視界)가 매우 넓고 편안하게 바다를 탐사할 수 있게 하는 비용 효과적이고 성능이 우수한 소형 잠수정을 설계했다. UBW는 이를 바탕으로 입증된 ‘C-리서처3’ 용 기술을 적용하여 다양한 잠수정을 건조하고 있다.

과학자들은 핵심 생태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바다 속을 세밀하게 연구할 수 있게 하는 도구가 필요하게 됐다. 해저에 사람이 들어가야 무인 해저 운송 수단 보다 훨씬 더 효과적으로 바다 속을 관찰하고 연구를 진행할 수 있다.

이 정도로 깊은 수심까지 잠수하기 위해 구체(球體)의 아크릴 압력 선체를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UBW의 버트 하우트먼(Bert Houtman) 설립자는 “’C-리서처3’으로 해저를 잠수하는 소수의 행운아들은 해양의 존재 이래 인간에게 감춰져 왔던 풍부하고 다양한 해저 광경이 펼쳐지는 것을 보고 커다란 보람을 느낄 것이다”고 말했다.

UBW는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소재 기술이 발전한 데 힘입어 제품의 크기를 압축, 소형화하고 무게를 제한할 수 있게 됐다. 대형 전용 모선(母船)을 기반으로 제한적으로 운영하는 전통적인 연구 잠수정과 달리 ‘C-리서처3’은 수퍼요트를 포함한 다양한 선박을 기반으로 운영할 수 있다. 또 ‘C-리서처3’은 선적 컨테이너로 운송하여 이동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이 잠수정은 여러 가지 안전 기능과 가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잠수정과 그 탑승자들의 안전이 보장된다. 또한 각 잠수정의 설계, 건조 및 시험 운행은 독립 인증분류 기관인 DNV-GL의 감독을 받고 있다.

여기에는 다양한 도구를 선택적으로 탑재할 수 있어서 과학자들이 심해 샘플과 해양 생물체를 수집하고 수질 상태를 측정하며 2D/3D 수중 지도를 작성하고 해저를 분석할 수 있다.

C-리서처 3의 이미지: https://goo.gl/5b8V2z 에서 볼 수 있다.

유-보트 웍스(U-Boat Worx) 소개

우수한 잠수정의 대중화에 대한 꿈은 1980년대에 시작됐다. UBW의 설립자인 버트 하우트먼은 군대나 연구기관에서만 사용되는 것 이외의 잠수정을 개발해야 하겠다는 획기적인 구상을 하게 됐다. 그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직접 잠수정을 건조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1900542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uboatworx.com

연락처

유-보트 웍스(U-Boat Worx)
로이 드 보어(Roy de Boer)
커뮤니케이션/마케팅 총괄
+31(0)765713096,
r.deboer@uboatworx.com.
유튜브: www.youtube.com/uboatworx
페이스북: www.facebook.com/uboat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