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물 재충전 목표 100% 달성 준비 ‘순조’

- 코카콜라, 보틀링 파트너 업체와 2014년 판매량의 약 94% 재충전∙∙∙식음료 업계 최초로 소비한 물 전량 재보충을 목표로 매진

뉴스 제공
The Coca-Cola Company
2015-08-26 11:40
스톡홀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카콜라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www.coca-colacompany.com/our-company)와 코카콜라의 글로벌 보틀링 파트너(코카콜라 시스템) 업체들이 올 연말까지 ‘2020 물 재충전 목표’(2020 water replenishment goal, http://goo.gl/e9CK6P)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이 순조롭게 진척되고 있다고 오늘 발표했다. 코카콜라 시스템은 현재 전사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세계 물 재충전 프로젝트에 기초해 2014년 판매량을 기준으로 코카콜라의 최종 음료에 사용된 물의 약 94%에 해당되는 균형을 이뤘다. 코카콜라는 2004년 이후 세계 61개국의 커뮤니티 물 관리 프로젝트 209건을 통해 약 1536억 리터의 물을 충전했다. 코카콜라 시스템은 2014년 제조공정에 사용된 약 1267억 리터의 물을 폐수처리를 통해 지역사회와 자연에 되돌려줬다. 이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코카콜라는 세계 식음료 업계 최초로 사용한 모든 물을 지역사회와 자연에 돌려준 기업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25005216/en/

무타르 켄트(Muhtar Kent) 코카콜라컴퍼니 회장/최고경영자(CEO)는 “인간의 삶과 글로벌 생태계, 전 세계 경제에 물보다 더 중요한 자원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코카콜라 시스템은 물을 대량 소비하는 주체로서 공유 자원을 보호할 특별한 책임이 있다”며 “2020년까지 물 중립을 달성한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운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설명했다. 켄트 회장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당한 진전을 이뤘지만 우리가 사용한 물을 지역사회와 자연에 되돌려주기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100% 목표를 달성한 이후에도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카콜라는 공장 내 물 사용 효율(water use efficiency, http://goo.gl/bBzfti)을 높이고 폐수 처리(wastewater treatment, http://goo.gl/H3Fvo3)를 통해 유역과 지역사회에 물을 돌려주는 재충전 프로젝트를 통해 최종 음료제품과 그 생산에 사용된 만큼의 물을 돌려줄 수 있다. 재충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코카콜라는 해당 지역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커뮤니티 물 프로젝트에 관여하고 있다. 각 프로젝트는 안전한 식수 제공이나 식수 접근성 개선 및 위생, 유역 보호, 물 보존 지원, 지역사회의 중요 물 관련 이슈(water issues, http://goo.gl/4QpplC) 인식 제고 등 설정된 목표를 향해 추진된다.

프로젝트가 꾸려지면 코카콜라와 보틀링 파트너 업체들은 이들 프로젝트가 지역사회에서 시간이 흘러도 지속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물을 충전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은 새 프로젝트와 더불어 지역 수원 취약성에 대처하고 코카콜라 사업 성장과 더불어 증가하는 판매량과 균형을 맞추게 된다.

마크 터섹(Mark Tercek) 자연보호협회(The Nature Conservancy, 약칭 TNC) 대표 겸 최고경영자(CEO)는 “의사 결정의 한 요소로 자연을 고려하는 것이 현명한 사업 전략임을 인식하는 기업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물 관리를 위한 코카콜라의 노력은 자연에 대한 투자가 기업과 지역 사회에 대단히 긍정적인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TNC는 코카콜라와 협력하는 데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코카콜라와 그 보틀링 파트너 업체들이 상당한 성취를 이룬 것을 축하한다”고 덧붙였다.

TNC는 코카콜라가 최종 음료에 사용된 물의 균형을 맞추고자 하는 ‘물 재충전 사업’(water replenishment efforts, http://goo.gl/2R2bTK)을 정량화할 방법론 설계에서 핵심 역을 맡은 파트너다. 물 재충전 혜택을 산출하는 이 방식은 일반적으로 수용되는 방법의 사용 여부와 프로젝트 목표를 위한 정확도를 검증하기 위해 과학기술 업계의 전문가 검토도 거쳤다. 각 프로젝트 개요와 각 프로젝트의 재충전 가치는 코카콜라의 ‘2015 재충전 실증 보고서'(2015 replenishment verification report, http://goo.gl/vGEfcJ)에 기술돼 있다. 이 보고서는 림노테크(LimnoTech)가 작성하고 딜로이트(Deloitte)가 검수했다.

코카콜라의 물 재충전 활동의 2대 주축은 코카콜라아프리카재단(The Coca-Cola Africa Foundation)의 RAIN(Replenish Africa Initiative, http://goo.gl/jwdmwU)과 코카콜라가 유엔개발계획(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 UNDP www.undp.org)과 제휴로 추진 중인 ‘한 방울 한 방울이 모두 중요하다’(Every Drop Matters, www.edm.org) 프로젝트다. 코카콜라는 RAIN을 통해 글로벌환경기술재단(Global Environment & Technology Foundation, GETF www.getf.org), 미국국제개발처(United States Agency for International Development, USAID www.usaid.gov), 도시 빈곤층을 위한 식수와 위생(Water and Sanitation for the Urban Poor, WSUP www.wsup.com), 밀레니엄 챌린지 코퍼레이션(Millennium Challenge Corporation, www.mcc.gov), 워터에이드(WaterAid, www.wateraid.org), 워터 포 피플(Water for People, www.waterforpeople.org) 및 그 밖의 단체, 지방정부와 손잡고 2020년까지 약 600만 명의 아프리카인에게 안전한 식수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카콜라와 UNDP는 ‘한 방울 한 방울이 모두 중요하다’를 통해 동유럽과 중동 지역에서 유역 복구, 지속 가능한 농업, 인프라 개선, 물 정책 필요성 홍보 등에 초점을 맞춤 프로젝트로 약 100만 명 이상에 대한 안전한 식수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협력했다. (http://goo.gl/zt2R4b)를 클릭하면 코카콜라 시스템의 물 파트너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2007년 코카콜라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http://goo.gl/QVv9OC)와 보틀링 파트너들은 2020년까지 코카콜라 음료와 생산에 사용된 물의 동량을 지역사회와 자연에 안전하게 되돌려준다는 야심찬 목표를 설정했다. 코카콜라 시스템이 구매한 농작물 원료를 재배하는 데 소요된 물 발자국은 이 목표에 포함되지 않았다. 하지만 지속 가능한 물 사용 관행은 코카콜라가 공급업체에 요구하는 ‘지속 가능한 농업 지침’(Sustainable Agriculture Guiding Principles, http://goo.gl/RfuCJL)의 일부다. 재충전 프로젝트는 정부, 시민사회 및 민간 부문 기타 멤버와의 제휴로 탄생했다. 코카콜라는 직접 자금을 지원하거나 코카콜라 시스템이 개시한 프로젝트에 대한 재충전 크레디트 산정만을 수행한다.

코카콜라의 물 관리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정보는 코카콜라 물 관리 보고서(water stewardship report, http://goo.gl/LTvh1j)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소개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KO)는 세계 최대 음료회사로 500여 종의 발포성 음료와 비발포성 음료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활기를 선사하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인지도를 자랑하는 코카콜라 브랜드를 필두로 다이어트 코크(Diet Coke), 환타(Fanta), 스프라이트(Sprite),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 비타민워터(vitaminwater), 파워에이드(Powerade), 미닛메이드(Minute Maid), 심플리(Simply), 조지아(Georgia), 델발(Del Valle) 등 총 200억 달러 가치의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탄산음료, RTD(ready-to-drink, 즉석에서 마실 수 있는 형태) 커피, 주스, 주스희석 음료 분야의 세계 1위 기업이다. 코카콜라가 보유한 세계 최대 음료 유통 시스템을 통해 세계 200여 개국 소비자들은 하루 19억 병의 코카콜라 음료를 즐기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지원하고, 동료를 위해 안전하고 포용적인 직장 문화를 창출하며,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역 공동체의 경제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협력사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70여만 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민간 기업 고용인원 수로는 세계 10대 기업에 속한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coca-colacompany.com)의 ‘코카콜라 저니(Coca-Cola Journey)’에서 찾아볼 수 있다. 트위터(https://twitter.com/CocaColaCo), 코카콜라 언보틀드(Coca-Cola Unbottled) 블로그(www.coca-colablog.com), 링크드인(www.linkedin.com/company/the-coca-cola-company)에서도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250052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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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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