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썬더볼트 기술의 포커스라이트 클라렛 출시

- 제로에 가까운 레이턴시/ 비교 불가한 뛰어난 음질 제공

뉴스 제공
사운드캣
2015-08-27 08:13
서울--(뉴스와이어)--스칼렛 시리즈로 유명한 세계적인 음향기기 회사인 포커스라이트에서 썬더볼트 기반의 오디오 인터페이스인 클라렛(Clarett)을 출시하였다.

포커스라이트는 전설적인 음향기기 디자이너 루퍼트 니브가 설립한 회사로서, Blue, Red, ISA, Liquid, Saffire, Rednet, Scarlett 등 프로 스튜디오 및 홈레코딩에서 주로 사용되는 명품 장비를 꾸준히 출시해온 전통있는 음향기기 제조업체이다. 특히 수차례 TEC Awards 를 수상해온 프리앰프와 컨버터는 환상적인 퀄리티로 정평이 나있다.

클라렛(Clarett) 시리즈는 인텔과 애플 사의 최신 기술인 썬더볼트(Thunderbolt)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대단히 빠른 전송속도를 자랑한다. 덕분에 제로에 가까운 레이턴시로 실시간 녹음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플러그인을 사용한 다양한 이펙트 프로세싱을 녹음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다.

클라렛의 프리앰프는 클래식 ISA 시리즈의 프리앰프를 모델로 설계되어 포커스라이트 특유의 투명하고 깨끗한 사운드로 녹음되며, 실측 119dB의 엄청난 다이나믹 레인지를 보여준다. 또한 ‘Air’ 기능를 통해 특유의 마이크 질감을 더할 수 있다.

클라렛은 24bit 192kHz의 명료하고 깨끗한 디지털 변환을 지원하며 직관적이고 다루기 쉬운 소프트웨어 믹서를 통해 모니터링 및 라우팅 셋업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모든 클라렛 제품은 포커스라이트의 Red 시리즈 하드웨어 이퀄라이저와 컴프레서를 복각한 Red 2 & Red 3 Plug-in Suite 을 제공한다.

클라렛 라인업은 4가지이다. 26개의 입력과 28개의 출력을 지원하며 8개의 프리앰프가 내장된 최상위 버전인 Clarett 8 Pre X, 18개의 입력과 20개의 출력을 지원하며 8개의 프리앰프가 내장된 Clarett 8 Pre, 18개의 입력과 8개의 출력을 지원하며 4개의 프리앰프가 내장된 Clarett 4 Pre, 10개의 입력과 4개의 출력을 지원하며 2개의 프리앰프가 내장된 Clarett 2 Pre 등이 있다.

국내에는 Clarett 8 Pre 와 Clarett 8 Pre X 가 출시되었으며, Clarett 2 Pre 는 11월, Clarett 4 Pre 는 12월 경 출시 예정이다.

구입문의: 국제미디 02-747-8523, http://all4sound.com

사운드캣 소개
사운드캣은 ‘모든 음악은 사운드캣으로 통한다’라는 거대한 비전을 가진 젊은 기업이다. 사운드캣은 Westone, Ultimate Ears, Etymotic Research, Skullcandy 등 프리미엄 헤드폰과 전세계에서 유일무이한 프리미엄폼팁 Comply, 초중급자와 프로뮤지션을 위한 MXL, Focusrite, Novation, MONO 등 음악장비를 취급하는 포괄 개념의 음악관련 장비 유통 및 서비스 회사이다.

웹사이트: http://soundcat.com

연락처

사운드캣
홍보팀
박세원 총괄본부장
070-7019-43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