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인도네시아에서 스마트프렌의 4G LTE-어드밴스트 서비스 출시 지원

- 새로운4G LTE-어드밴스트 네트워크가 전국적으로 22개 주요 도시를 커버하면서 스마트프렌은 인도네시아에서 하이브리드 TDD/FDD LTE와 CDMA 네트워크를 모두 운영하는 최초의 통신회사가 된다.

뉴스 제공
ZTE Corporation
2015-08-27 10:55
자카르타, 인도네시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바일 인터넷을 위한 통신, 엔터프라이즈 및 소비자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 ZTE 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0763.HK/000063.SZ)이 스마트프렌 텔레콤(PT Smartfren Telecom)이 인도네시아에서 4G LTE-어드밴스트(Advanced) 네트워크를 출시하여 사용자에 대한 최고 성능의 모바일 광대역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을 돕는다.

FDD(주파수분할 방식)-LTE와 TDD(시분할 방식)-LTE 표준을 모두 지원하는 새로운 4G LTE-어드밴스트가 스마트프렌에 의해 8월 19일 자카르타에서 상업적으로 출시되었고 서비스 지역은 이미 인도네시아의 22개 주요 도시를 포함한다. 이 새로운 네트워크는 가입자에게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eNB(evolved node B), 클라우드 라디오(Cloud Radio), eHRPD 등 ZTE의 시장 주도적인 4G LTE 솔루션을 보급한다.

스마트프렌의 최고경영자(CEO) 폴 호지스(Paul Hodges)는 “4G LTE-어드밴스트 서비스의 전국 출시는 성공적인 시범운영과 안드로맥스(Andromax) LTE 스마트폰 및 휴대용 무선 장치 제품군의 6월 출시에 따른 것이다”며 “4G LTE-어드밴스트 기술이 고객을 위한 많은 기회를 열어 주고 인도네시아 경제 성장의 중추로서의 ICT(정보통신기술) 산업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4G LTE-어드밴스트로 고객이 개선된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화상 회의를 즐길 수 있다”며 “스마트프렌은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4G LTE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최고의 4G LTE 기술을 인도네시아로 가져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스마트프렌의 최고 기술책임자(CTO) 크리스천 대그놀트(Christian Daigneault)는 “스마트프렌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광범위한 LTE 어드밴스트 서비스를 이제 막 출시했다”며 “우리는 2300MHz TDD의 높은 용량과 처리량, 850Mhz FDD의 넓은 커버리지 등 TDD와 FDD 기술을 활용하여 두 기술의 최선을 달성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 조합으로 최고의 광대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우리의 오랜 관계와 TDD 네트워크에 있어 ZTE의 리더십이 이 보급을 위해 ZTE를 선택하게 했다”고 덧붙였다.

시 리롱(Shi Lirong) ZTE 코퍼레이션 사장은 “인도네시아에서 4G LTE 어드밴스트 네트워크의 출시를 위해 스마트프렌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는 스마트프렌이 고객에게 최고의 모바일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도울 최첨단 LTE 생태계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 협력으로 LTE 생태계 개발과 유지에 있어 국가 최고의 텔레콤 사업자 파트너로서의 ZTE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다”며 “이 파트너십은 인도네시아에서의 지속 가능한 LTE 네트워크 개발이라는 우리의 장기적인 비전과도 잘 맞는다”고 덧붙였다.

ZTE의 강력한 범용가입자 프로파일 플랫폼(Universal Subscriber Profile Platform, USPP), 정책 및 과금 규칙 기능(Policy and Charging Rules Function, PCRF), 및 온라인 과금 시스템(Online Charging System, OCS) 제품으로 CDMA 및 LTE 네트워크 모두의 핵심 구성요소가 고도로 통합되어 통합 사용자 데이터베이스와 정책 제어 및 과금 정책을 제공하고 LTE 네트워크의 빠른 보급을 가능하게 하며, 향후 3G 및4G 네트워크의 유지보수와 운영을 용이하게 하고, 운영비용을 절감한다. 스마트프렌은 고도의 OCS 시스템을 활용하여 시장에서 모바일 광대역 서비스에 대한 긴급한 수요를 가진 고급 사용자를 유인할 유연한 관세 패키지를 출시할 수 있다.

6월 말까지 ZTE는 바티 에어텔(Bharti Airtel), 차이나모바일(China Mobile), 차이나텔레콤(China Telecom), 허치슨(Hutchison), 소프트뱅크(Softbank), 텔레노어(Telenor), 텔리아소네라(TeliaSonera), 보다폰(Vodafone), 빔펠콤(VimpelCom), MTN, 텔레포니카(Telefonica) 등 세계 최대의 통신사업자와 협력하여 전 세계적으로 185개의 4G LTE/EPC 상업계약을 체결했다.

ZTE 소개

ZTE는 통신 시스템, 모바일 기기, 엔터프라이즈 기술 솔루션을 소비자, 통신사업자, 기업 및 공공부문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M-ICT 전략의 일환으로, ZTE는 통신과 정보기술 분야 집중의 우수함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통합된 엔드 투 엔드(end-to-end) 혁신을 고객에게 공급하는 데 전력을 다 하고 있다. ZTE는 홍콩과 선전증시에 상장되어 있으며(홍콩증시 종목코드: 0763.HK, 선전증시 종목코드: 000063.SZ) 160여 개국에서 500여 통신사업자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ZTE는 연 매출의 10%를 연구개발 분야에 투입하고 있으며, 통신산업표준 개발을 위한 국제 기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ZTE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UN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의 회원이기도 하다. 자세한 사항은 www.zte.com.c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프렌 텔레콤(PT Smartfren Telecom Tbk) 소개

스마트프렌 텔레콤(PT Smartfren Telecom Tbk)(인도네시아증권거래소: FREN)은 인도네시아 최고의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이다. 2002년에 사업을 개시한 스마트프렌은 2011년에 CDMA EV-DO Rev.B 기술을 출시한 세계 최초의 모바일 사업자였다. 스마트프렌은 음성 및 데이터 서비스, 기업 솔루션, 기타 부가가치 서비스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모바일 제품을 제공하여 인도네시아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2015년 2분기에 스마트프렌의 고객기반은 1190만명이었다. 2015년 3분기에 스마트프렌은 최초의 전국 4G LTE-어드밴스트 서비스를 출시해 인도네시아 고객에게 가장 넓은 4G LTE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스마트프렌은 시나르마스(Sinarmas)의 구성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smartfre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LTE-어드밴스트(LTE-Advanced)는 모바일 통신 표준이자 제3세대 파트너십 프로젝트(3rd 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 3GPP)에 의해 개발된 롱텀에볼루션(Long Term Evolution, LTE)의 주요 확장이다. LTE-어드밴스트의 주요 개선사항 중 하나는 더 빠른 속도를 위해 2개 이상의 무선 채널을 통합하는 캐리어 어그리게이션(Carrier Aggregation)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25006389/en/

웹사이트: http://www.zte.com.cn

연락처

ZTE 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
마그리트 마(Margrete Ma)
+86 755 26775207
ma.gaili@zte.com.cn

에델만 PR(Edelman PR)
마크 리(Mark Lee) / 데이지 유(Daisy Yu)
+852 2837 4756 / +852 2837 4796
mark.lee@edelman.com / daisy.yu@edelm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