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로그 교육원, LEED AP 합격자에 수강료 전액 환불 실시
LEED는 미국녹색건축물위원회(USGBC)에 의해 개발된 친환경 건축물 등급 평가 시스템의 명칭이다. LEED AP는 LEED인증 절차를 밟을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전문가이다. 그린로그의 Mission ‘AP 1000’이란 대한민국이LEED AP 1,000명을 달성할 때까지 ‘반값수강료’와 더불어 시험 합격자에게는 수강료 전액을 환급해주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불합격자도 응시만 하면 ‘반값수강료’의 50%를 환급해준다.
현재 USGBC의 홈페이지 기준으로 국내 LEED AP는 700명 정도에 불과하다. 이는 우리나라의 건축 기술 수준에 비하여 턱없이 부족한 숫자이다. 아시아 국가에서는 중국이 1,500명으로 가장 많고 그 다음 UAE가 1,300명으로 뒤를 잇고 있다.
우리나라에 LEED AP가 부족한 이유로 건축업계 관계자들은 ‘비싼 시험 응시료’를 말하고 있다. 현재 LEED AP를 취득하기 위한 최소 비용은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포함해 약 100만 원으로 알려져 있다.
그린로그 백 대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Mission AP 1000프로젝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린로그 교육원의 5년 간 전수조사에 따르면, 교육 수강 인원의 10%만 실제 시험을 응시하고 있다. 한편 응시 인원의 합격률은 90%에 달했다.
그에 따라 그린로그 백 대표는 “Mission AP 1000로 인해 시험 응시율이 60% 이상으로 향상될 것”이라면서 "덕분에 국내 LEED AP의 인원이 5배 이상 빠르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reenlog.co.kr/
연락처
그린로그 교육원 홍보대행
라이징팝스
김근식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