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4G LTE 네트워크 매출 급증에 힘입어 상반기 순이익 43.2% 증가

- 클라우드 라디오, 매직 라디오 등 업계를 선도하는 4G LTE 솔루션, ZTE의 캐리어 네트워크 시스템 매출에 공헌; 통신 소프트웨어 시스템 및 서비스 매출 현저히 증가

뉴스 제공
ZTE Corporation
2015-08-27 13:55
선전,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바일 인터넷용 통신, 엔터프라이즈, 소비자 기술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주요 기업인 ZTE 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 (0763.HK / 000063.SZ)이 4G LTE 네트워크 장비의 판매 증가에 힘입어 상반기 순이익이 43.2%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ZTE가 오늘 공개한 실적 보고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상장사 주주귀속 순이익은 16억2000만 위안(2억5200만 달러)로 증가했다. 매출이 21.8% 증가한 459억 위안을 기록하면서 기본주당순이익은 0.47 위안으로 증가했다.

클라우드 라디오(Cloud Radio), 매직 라디오(Magic Radio) 등 업계를 주도하는 ZTE의 4G 네트워크 솔루션 덕분에 전세계 4G LTE 장비 시장에서 고객 주문이 늘어나면서 ZTE의 수익이 증가했다. FDD-LTE 및 TD-LTE 기술에서 이룩한 혁신을 통해 ZTE는 텔레포니카(Telefonica), MTN 그룹(MTN Group), 바르티 에어텔(Bharti Airtel) 등 전세계 유수 인터넷 공급업체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었다. 중국에서 ZTE는 4G LTE 네트워크 솔루션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4G 시장에서 ZTE의 공고한 입지에 힘입어 회사는 차세대 5G 기술로 전환 중인 업계를 선도할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ZTE는5G 기술에 대한 연구 투자 증대에 주력하고 있으며, 전세계 수많은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협력해 자사 소유의 프리5G(pre5G) 솔루션의 배치를 가속화함으로써 업계에서 5G가 표준화되기에 앞서 네트워크 성능을 즉각적으로 개선하고 최종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모바일 광대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ZTE는 무선 제품 외에도 광 전송 네트워크 및 광대역 시스템의 주문 호조에 힘입어 유선(Wireline) 사업 분야에서도 성장을 기록했다.

캐리어 네트워크(Carrier Networks) 사업 매출은 30% 이상 증가한 285억1000만 위안을 기록했다. 통신 소프트웨어 시스템(Telecommunications Software Systems), 서비스 및 기타 제품들에 대한 매출은 36.11% 증가한 74억3000만 위안으로, 비디오 시스템 및 네트워크 단말기 제품의 판매 증가에 따른 것이다.

ZTE는 독일, 벨기에, 룩셈부르크, 스페인, 콜롬비아 등의 시장에서 통신 서비스(Telecommunications Services)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ZTE의 기업 및 정보 솔루션(Enterprise and Government Solutions) 사업 또한 이번 상반기에 전년 대비 강한 성장세를 나타냈으며, 이는 스마트 시티(Smart City), 교통, 에너지 등과 같은 주요 수직시장에서 매출이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ZTE는 또한 인터넷 사업자들에게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솔루션, 광대역 네트워크 제공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올해 상반기 모바일 기기(Mobile Devices) 분야에서는 회사가 미국과 중국을 비롯한 주요 시장에서의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 99억6000만 위안을 기록했다. ZTE는 아시아 태평양, 라틴아메리카,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주요 시장에서도 강한 성장세를 이어갔으며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가장 성공적인 중국 회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올 하반기, ZTE는 시장의 고급 제품 분야에서 존재감을 고취할 목적으로 주력상품인 AXON 패밀리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ZTE는 오는 9월 스마트폰으로는 세계 최초로 포스 터치(Force Touch) 기술을 장착한 액손 미니(AXON Mini)를 출시한다.

ZTE는 M-ICT 전략에 따라 캐리어 네트워크(Carrier Networks), 기업 비즈니스(Enterprise Business) 및 모바일 기기(Mobile Devices) 등 세 가지 주요 사업에 지속적으로 주력할 계획이다. 캐리어 네트워크의 경우, ZTE는 더욱 스마트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주력함으로써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정보 기반 사업으로의 전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SDN (Software Defined Network,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기술에 기반한 ZTE의 IP RAN 솔루션은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들이 운영과 사업의 진화에 따라 유연성이 증가된 고성능 코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업 비즈니스 분야에서는 기업 및 수직적 산업들의 “인더스트리4.0(Industry 4.0)” 즉, “산업인터넷(Industrial Internet)” 도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고객들의 운영 효율성과 생산성 증가를 실현할 것이다. ZTE는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빅데이터(Big Data), 스마트시티(Smart Cities) 등 주요 기술들의 혁신 강화에 주력한다. 모바일 기기 사업 분야에서 ZTE는 스마트 기기 기술에서 새로운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사용자들을 위해 인간-기계 간 상호작용을 개선하는 새로운 방법을 강구할 예정이다.

ZTE 소개

ZTE는 통신 시스템, 모바일 기기, 엔터프라이즈 기술 솔루션을 소비자, 통신사업자, 기업 및 공공부문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M-ICT 전략의 일환으로, ZTE는 통신과 정보기술 분야 집중의 우수함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통합된 엔드 투 엔드(end-to-end) 혁신을 고객에게 공급하는 데 전력을 다 하고 있다. ZTE는 홍콩과 선전증시에 상장되어 있으며(홍콩증시 종목코드: 0763.HK, 선전증시 종목코드: 000063.SZ) 160여 개국에서 500여 통신사업자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ZTE는 연 매출의 10%를 연구개발 분야에 투입하고 있으며, 통신산업표준 개발을 위한 국제 기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ZTE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UN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의 회원이기도 하다. 자세한 사항은 www.zte.com.c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26005626/en/

웹사이트: http://www.zte.com.cn

연락처

ZTE 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
마그리트 마(Margrete Ma)
+86 755 26775207
ma.gaili@zte.com.cn

에델만 PR(Edelman PR)
마크 리(Mark Lee)
+852 2837 4756
mark.lee@edelman.com
데이지 유(Daisy Yu)
+852 2837 4796
daisy.yu@edelm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