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옥답 등 4개 서비스 ‘2015 콘텐츠제공서비스 모바일 부문 콘텐츠 품질 인증’ 쾌거

- 옥답 등 총 4개의 서비스 ‘2015년 콘텐츠제공서비스 모바일 부문’에서 콘텐츠 품질인증 획득

- 농업·농촌 종합정보 포털 서비스인 옥답, 2014년 온라인(웹) 부문 이어 모바일 부문에서도 콘텐츠 우수성 인정 받아

- 올해는 옥답을 비롯 옥답CEO, 농식품정보누리, 생명자원정보서비스까지 4개의 서비스, 모바일 부문에서 콘텐츠 품질인증

2015-08-28 11:25
안양--(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약칭 농정원)의 ‘옥답(m.okdab.com)' 등 4개의 서비스가 2015 콘텐츠제공서비스 모바일 부분에서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유일의 농업·농촌 종합정보 포털인 옥답은 이미 2014년 온라인 콘텐츠 품질 부문에서 콘텐츠 품질 인증과 함께 우수 서비스로 인정받아 품질대상에서 우수상(품질인증 운영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콘텐츠 기획력을 강화하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옥답은 2015년은 모바일 부문까지 콘텐츠 품질인증을 획득하며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2015 콘텐츠제공서비스 2차 사업은 모바일에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의 서비스 총 59개를 선정하였다.

59개의 서비스 중 농정원은 ‘옥답(모바일 웹)‘, ’옥답CEO(모바일 앱)‘, ’농식품정보누리(모바일 웹)’, ‘생명자원정보서비스(모바일 웹)’ 총 4개의 서비스가 품질인증을 받아 G인증 마크를 획득하게 되었다.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온라인 및 모바일에서 콘텐츠서비스를 대상으로 이용자들의 편의성, 제도준수, 고객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품질인증에 합격한 민간업체나 공공기관에 품질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발급하는 제도이다.

농정원은 전문가평가위원회와 이용자평가단으로부터 서비스 기반, 서비스 기술 , 고객 관리 전 영역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아 4개의 서비스가 품질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박철수 원장은 “농정원이 운영하는 농식품 관련 모바일 서비스가 4개나 콘텐츠 품질인증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농식품 분야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용자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란?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구매·이용할 수 있는 우수사이트를 발굴하여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

(법적근거) 콘텐츠산업진흥법 22조 (콘텐츠제공서비스의 품질인증)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http://m.okdab.com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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