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 ‘사회복무요원 한마음 대회’ 열어

- 사회복무요원의 나눔 확산 ‘한마음 대회’…공부방 청소년들과 온천나들이 다녀와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

광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사회복무요원들이 무더위가 한 풀 꺽인 8월 말 사랑의 공부방 대상자인 청소년 가족들과 늦 여름 온천 나들이를 다녀왔다.

사랑의 공부방 만들기에 함께한 이들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센터 사회복무요원들로 구성된 재능나눔봉사동아리 ‘더 좋은 친구 하비’들과 광주재능나눔기부센터 대학생 자원봉사자 그리고 사랑방신문사 자원봉사단 들이다. 지난 수년 동안 사랑의 공부방을 만들어 오면서 이어진 인연들이 모여 신나는 온천 나들이를 하게된 것이다.

일상에서 매일 아이들과 씨름하는 할머니, 엄마의 손을 잡고 오랜만에 도심에서 벗어나 지리산온천랜드에서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오랜만에 대가족이 출동한 7남매 가족은 연신 물놀이에 흠뻑 취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신나는 물놀이를 즐겼다.

이날 온천 나들이에 함께한 ‘재능나눔봉사동아리 하비’ 회원인 이영균 사회복무요원은 사랑의 공부방으로 이어진 인연이 오래 지속되어 가고 아이들이 밝고 명랑하게 성장해 나갔으면 좋겠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더욱 더 많이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문창인)에서 기획 하였으며 광주재능나눔기부센터, 광주남구청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광주사회복무교육센터
박기선
062-350-110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