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15 대한민국 발명교육대상 후보 접수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최동규)과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발명교육 및 발명문화 확산에 공헌한 교원을 발굴하고 시상하기 위하여 9월 1일부터 10월 2일까지 ‘2015 대한민국 발명교육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대한민국 발명교육대상은 발명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발명교원의 사기 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하여 발명문화 기반을 견고히 하고자 지난 2011년부터 마련됐다.

선발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로 교육기관·교육행정기관·교육연구기관에서 3년 이상 근무하며 발명교육 확산 및 문화조성에 공헌한 현직 초·중·고 교원이며, 발명교육 관련 기관·단체·학회 및 소속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시상은 발명교육 활동성과가 우수하고 발명교육 확산에 공헌한 교사에게 수여되는 발명교육확산 분야 4명, 열악한 환경에서도 발명교육 기반을 조성하고자 노력한 교사에게 수여되는 발명교육기반조성 분야 2명, 전국적으로 발명교육 확산을 위해 헌신한 교원에게 수상되는 공로상 2명 등 총 8명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가지식재산위원장 표창 및 상금 300만원이, 우수상과 공로상 수상자에게는 특허청장 표창 및 상금 200만원이 각각 수여되며, 해외 발명교육기관을 방문할 수 있는 학술시찰의 기회도 제공된다.

시상식은 내년 2월 ‘발명교육 컨퍼런스’에서 열릴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 www.ip-edu.net) 또는 전화(02-3459-275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산업재산인력과
염홍익
042-481-3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