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로그인, ‘나의 첫 번째 스타일북’ 출간

- 아무리 옷장을 뒤져봐도 입을 옷이 없을 때 읽어야 할 책

- 입을 옷이 없다고…부족한 건 옷이 아니라 센스

뉴스 제공
로그인출판사
2015-08-31 09:34
서울--(뉴스와이어)--도서출판 로그인이 ‘나의 첫 번째 스타일북’을 출간했다.

본격적인 F/W 시즌이 시작되면서 많은 여성들은 고민에 빠져있다. 이들의 공통 고민은 아무리 옷을 사도 막상 입을 옷이 없다는 것이다. 지인의 결혼식이 있는 주말마다, 출근하는 매일 아침마다 코디를 맞추기도, 입을만한 옷을 꺼내 입기도 쉽지 않다. 특히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는 요즘에는 더욱 고민이 깊어질 수 밖에 없다.

일본 최고의 퍼스널 스타일리스트 스즈키 나오코는 이런 여자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안다. 옷장과 삶의 정리정돈, 개인 스타일링을 컨설팅하면서 가장 많이 접하는 고민이 ‘옷장에 옷은 있는데 막상 입으려면 입을 만한 게 없다’이기 때문이다.

이에 나오코는 “내게 어울리고 마음에 드는 옷만으로 채워진, 사용하기 쉬운 옷장에서부터 나만의 세련된 스타일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올 가을, 새 옷 사지 않고도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나의 첫 번째 스타일 북>의 저자 스즈키 나오코의 쉽고도 경제적인 스타일링 비법을 공개한다.

Rule 1 : 돌려입기의 기본 컬러는 회색과 베이지다.

흔히 검은색 옷을 기본 아이템으로 구비해놓는 경우가 많은데 검은색 옷은 갈색이나 네이비색의 옷들과 충돌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연회색이나 연베이지색 같은 뉴트럴 컬러는 검은색, 갈색, 네이비색, 그 외 현란한 색상과도 모두 어울린다. 검은색을 선호하는 사람은 연회색, 갈색을 선호하는 분은 연베이지색을 고르면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도 실패하는 일이 거의 없다.

Rule 2 : 많은 옷은 필요 없다. 5가지 기본 아이템부터 시작하자.

쇼핑할 때 가장 나쁜 습관은 눈에 띄는 예쁜 옷이나 당시 유행하는 아이템을 충동적으로 구매하는 것이다. 아무리 옷이 마음에 들어도 계산하기 전에 지금 이 옷과 적절히 매칭할 수 있는 기본 아이템을 내가 갖추고 있는지 생각해보자. 만약 없다면 그 옷은 과감하게 내려놓고 기본 아이템부터 구매하라. 연회색과 연베이지색 같은 뉴트럴 컬러 아이템을 활용한 돌려 입기는 1년 치 새 옷을 산 것보다 더 큰 효과가 있다는 걸 꼭 기억하라.

Rule 3 : 기본 컬러에 세컨드 컬러 더하기

연베이지색과 연회색의 기본 아이템으로 하는 스타일링이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Navy(남색), White(흰색), Black(검은색)의 세컨드 컬러를 더하는 연습을 해보자. 예를 들어 연베이지색 기본 스타일링에서 베이지색 상의를 검은색 상의로 교체하는 등의 방법이 있다. 그러면 검은색 상의와 베이지색 하의 사이에 대비가 생기면서 강약이 있는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만약 연회색이나 베이지색 아이템에 싫증났다면 세컨드 컬러 아이템끼리 결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는 세련미가 더해지는 회색과 흰색, 네이비색과 베이지색 조합을 추천한다.

Rule 4 : 패션 테러리스트도 셀러브리티로 만들어주는 아이템 매칭의 마법

기본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옷장 속 소품을 컬러 별로 모아보라. 기본 아이템으로 옷을 갖춰 입은 것을 캔버스에 비유한다면 소품은 캔버스에 색을 입히는 거라고 할 수 있다.

Rule 5 : 옷장 속에 잠들어 있는 아이템 부활시키기

분명히 내 돈을 주고 샀는데도 옷장 속의 거름이 되어버리는 옷에는 두 종류가 있다. 하나는 당시 유행에 휩쓸려 충동적으로 구매한 후 도저히 소화할 수 없어 방치한 체크 셔츠나 후드 집업, 다른 하나는 예전에 사놓고 차마 버리지 못하는 네이비색 재킷이나 라운드넥 카디건 등이다. 이 두 종류의 아이템 모두 기본 아이템과 매치할 알맞은 소품 세트를 갖춰놓으면 멋지게 소화할 수 있다.

Rule 6 : 체형별로 어울리는 옷과 스타일은 따로 있다.

상반신과 하반신의 체형 밸런스와 몸의 두께에 따라 그에 어울리는 실루엣이나 소재감은 달라진다. 사람의 체형은 크게 I라인, X라인, A&Y 라인으로 나눌 수 있다. 가령 상반신에 볼륨 있는 사람이 가슴에 프릴이나 플리츠 가 달린 상의를 입으면 뚱뚱해 보이는 것처럼 자신의 체형 타입을 알아두면 날씬해 보이게 입을 수 있고 세련된 옷차림을 연출할 수 있다. 이 책에 수록된 체형 체크리스트를 참조하여 자신의 체형과 그에 어울리는 옷차림을 알아보자.

로그인출판사 소개
이퍼블릭의 단행본 출판 브랜드 로그인은 좀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식의 세계로 안내하고 연결해주는 창이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loginbook.com

연락처

로그인출판사
출판기획팀
박승희
02-2653-5131(4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