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제8회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따뜻한 기술로 행복한 세상 만드는 보조기구 아이디어 발굴

서울--(뉴스와이어)--경기도에서 설립한 국내 최초 보조공학 전문 서비스 기관인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오길승)가 2015년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모전 ‘따뜻한 기술! 행복한 세상!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개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8회째를 맞는 보조기구 아이디어 공모전은 장애인과 노인 등 모든 사람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보조기구를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디자인으로 제출하는 ‘비지정과제’ 부문과 3D 프린터를 활용한 ‘지정과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응모자격은 지정과제와 비지정과제 모두 개인 또는 팀(4명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이력이 없는 보조기구에 한해 최대 2개의 아이디어까지 제안이 가능하다.

심사방법은 서류심사를 통해 12팀(지정과제 6팀, 비지정과제 6팀)을 선정하고 2015년 12월 22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되는 공개오디션을 통해 심사위원 점수와 관람객 현장 투표 점수를 합산하여 수상작 순위를 선정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현대자동차그룹에서 협찬하며, 각 부문별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현대자동차그룹대표상과 경기도지사상 등의 상장이 수여되며, 수상작에 한해 사업성, 양산 가능성 등을 다각도로 검토하여 산업화도 추진할 계획이다.

접수는 2015년 9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보조기구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www.atidea.or.kr)나 우편 및 내방(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로 46-16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 별관3층)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수상작으로 선정 된 기구들은 2015년 12월 23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조기구의 긍정적인 사회적 인식 향상과 더불어 국내 보조공학 산업시장에도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보조기구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www.atide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조기구아이디어 공모전 문의 : 031-295-7363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소개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신체적 제약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전문적인 보조기구 서비스 제공과 보조공학 관련 연구 및 산업화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한 국내최초의 재활공학 서비스 전문기관이다.

아이디어공모전 홈페이지: http://www.atidea.or.kr
재활공학센터 홈페이지: http://www.atrac.or.kr

웹사이트: http://www.atrac.or.kr

연락처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경영관리팀
박준욱 대리
070-7116-656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