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파스퇴르-굿피플 인터내셔널-씨젠의료재단, ‘작은학교 건강 증진 프로젝트’ MOU 체결

- 100인 미만의 도서벽지 초등학교 대상 체육활동 및 보건활동 지원

- 향후 교육청 공모를 통한 도서벽지 초등학교 지원 확대 계획

뉴스 제공
사노피파스퇴르
2015-09-01 11:22
서울--(뉴스와이어)--사노피 파스퇴르(대표 레지스 로네, Regis Launay)가 국제개발 NGO 굿피플 인터내셔널, 질병검사전문기관 씨젠의료재단과 함께 업무 협약을 맺고, 100인 이하의 산간 벽지 초등학교 학생들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작은학교 건강 증진 프로젝트 업무 협약은 1일 오전 사노피파스퇴르의 레지스 로네 대표, 굿피플 인터내셔널의 김동명 회장, 씨젠의료재단의 천종기 이사장이 참석해 체결했다.

이 날 협약에 따라 사노피 파스퇴르와 굿피플 인터내셔널, 씨젠의료재단은 100인 미만의 도서벽지 초등학교를 대상의 체육활동 및 보건교육활동을 지원하는 ‘작은학교 건강 증진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게 된다. ‘작은학교 건강 증진 프로젝트’는 ▲신체활동을 지원하는 체육활동 프로그램 ▲질병 조기 발견을 위해 의료기관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혈액검사 ▲보건교사들을 위한 보건교육 책자 지원으로 구성됐다.

사노피 파스퇴르와 굿피플 인터내셔널은 체육 활동 프로그램 및 보건 교육 책자 지원 등 프로젝트의 전체 운영을 담당하며, 씨젠의료재단은 아이들의 혈액검사 결과 분석을 담당한다. 사노피 파스퇴르는 굿피플 인터내셔널과 올 하반기에 해당 교육청의 공모를 통해 지원 학교를 선발하고 프로그램을 공식 런칭 할 계획이다.

‘작은학교 건강 증진 프로젝트’는 건강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도서벽지 초등학생들의 문제 해결을 위해 출발된 프로젝트다. 도서벽지 초등학교 학생들은 부모의 돌봄이 중요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학부모 대부분이 장시간 집을 비우는 농·어업에 종사하고, 조손·저소득 가정, 다문화 가정의 비율이 높은 가정환경 문제로 타 지역 아이들보다 건강 관리에 취약한 상황에 놓여 있었다. 이에 따라, 학교와 선생님이 주축이 되어 학생들의 기초체력 향상 및 비만화 가속 현상을 개선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운동 및 보건 프로그램이 기획되었다.

사노피 파스퇴르 레지스 로네(Regis Launay) 사장은 “지난 9월부터 6개월간 100인 미만의 도서벽지 초등학교 2곳을 선정해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한 결과, 아이들의 기초 체력 향상 및 질병 조기 발견 등의 긍정적인 결과를 볼 수 있었다”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소외되고 낙후된 지역의 초등학생들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사노피 파스퇴르는 앞으로도 예방 프로그램과 교육 지원을 바탕으로, 도서 벽지 지역의 의료 복지 접근성 개선을 돕는 활동을 통해 공중보건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이다.” 고 덧붙혔다.

굿피플 인터내셔널 김동명 회장은 “도서벽지 지역 어린이들의 건강관리가 다양한 환경 문제로 인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는 점에서 늘 고민을 안고 있었다”며, “이번 사노피 파스퇴르, 씨젠의료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도서벽지 초등학생들의 건강 문제가 개선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아이들의 건강한 모습이 지역 사회의 원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씨젠의료재단의 천종기 이사장은 “씨젠이 보건의료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는 만큼, 이번 도서벽지 초등학생들을 위한 공익적 협약이 씨젠에게 매우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된다”며, “이번 협약을 밑거름으로, 앞으로도 씨젠이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사노피 파스퇴르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헬핑핸즈(Helping Hands)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헬핑핸즈(Helping Hands)’는 사노피 사스퇴르 코리아의 사회공헌 브랜드로 지난 2011년부터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노숙인, 쪽방촌 주민 등 예방백신 소외계층의 백신 접근성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연락처

사노피 파스퇴르 홍보대행
KPR
최하나
02-3406-21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