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사회복무요원들 위한 명사초청 특강 실시

대전--(뉴스와이어)--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는 9월1일 디트뉴스 이성희 이사와 동구노인종합복지관 장연식 관장을 초청하여 사회복지과정 동기부여활동 강의를 실시했다.

이성희 강사는 ‘사회복무와 새로운 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다. 맡은 역할에 충실하고 계속해 도전하며 본인의 꿈과 희망을 위해 투자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였고, 기자생활을 하면서 겪은 사례로 재미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장연식 강사는 ‘사회복지와 나 그리고 나눔, 봉사’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나눔과 봉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즐거움과 사회복무요원이 있음으로 사회복지사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사회복지관 이용자들의 만족도 향상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교육생들은 경험담에 흥미롭고 편하게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고, 책임을 다하는 사회복무요원이 되겠다며 복무하는 동안 시간을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생각해보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시유현
042-257-329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