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직무에세이, 지원 회사와 직무 관련없이 같은 문항 출제

- 신우성글쓰기본부, 9월 4일부터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1대1 첨삭 특강 개설

서울--(뉴스와이어)--2015년 하반기 3급 신입사원 공채에 나서는 삼성이 삼성직무에세이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삼성은 2일 채용 홈페이지(careers.samsung.co.kr)에 이번 공채에 관한 질문과 답변(FAQ)을 올리고 이달 7일부터 14일까지 입사원서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삼성은 2015년 하반기에 처음으로 실시하는 직무에세이와 관련하여 21개 계열사별로 질문문항을 달리할 예정이 아님을 공지했다.

‘삼성은 에세이는 모든 직군이 동일하게 작성하나요?’란 질문 항목에 ‘지원하는 회사 및 직무와 관계없이 모든 지원자가 동일한 주제로 작성한다’고 답변했다.

2015년 상반기에 접수한 삼성에세이에서는 계열사별로 각기 다르면서 직무에 관한 심층적인 질문을 하여 취준생들을 난감하게 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에도 지원 회사 및 직군에 따라 별도의 직무에세이 문항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으나 삼성은 이날 공지에서 같은 주제로 답변한다고 명시한 것이다.

수험서 ‘삼성직무에세이 합격작성비법’ 저자로, 삼성직무에세이 작성법 첨삭특강을 진행하는 신우성 원장(신우성글쓰기본부 대표)은 “지원 회사의 직무에 맞춰 취준생들이 얼마나 적합한 직무 역량을 갖추었고, 이를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파악하는 문항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신우성 원장은 또 “지원 직무에 맞춰 닦아놓은 실력이 어떤 것인지, 그 과정에서 얼마나 열심히 노력을 하였는지에 관해서 미리 답변 내용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면서 “그렇게 하면 어떤 질문 문항이 나와도 충분히 응용을 해서 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신 원장은 “삼성직무에세이는 두 차례로 늘어난 실무·창의성 면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삼성은 지원자가 사전에 작성한 에세이를 1차 자료로 삼아 지원자의 직무적성 면접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채에는 삼성그룹 산하 21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삼성카드,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 삼성정밀화학, 삼성BP화학,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서울병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웰스토리가 이번에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계열사다.

신우성글쓰기본부에서 진행하는 삼성직무에세이 합격작성비법 특강에 관한 문의는 02-3452-2210으로 하면 된다.

신우성글쓰기본부: http://www.swswriting.com

웹사이트: http://www.shinwoosung.com

연락처

신우성학원
이상혁 원장
02-3452-221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