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시·군 회계 담당공무원 워크숍 개최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는 충북경제 4%시대 도정정책 기조에 발 맞춰 도민이 원하는 맞춤형 회계서비스와 청렴한 충북을 위한 도 및 시·군 회계업무담당 공무원 워크숍을 9월 3일부터 4일 이틀간 관계 공무원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충주 수안보 파크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다양한 정보공유를 통하여 주민이 체감하는 회계행정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난해 지방재정법 개정으로 올해부터 실시되는 출납폐쇄 기한 단축에 따른 회계분야 주요 개정사항 설명과 계약관련 정부합동평가 지표, 계약심사자료 공유시스템 활용 등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사항 토의 등 심도 있는 직무연찬이 실시됐다.

아울러 최일선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회계담당공무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관리를 위한 특강도 곁들여졌다.

충북도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도·시·군 회계담당 공무원이 평소 업무를 추진하면서 느꼈던 점이나 개선방안에 대해 토론·발표함으로써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폭넓은 지식 습득을 통하여 업무역량을 높이는 한편 궁극적으로는‘충북 경제 4%’실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충청북도는 앞으로도 도·시·군 회계담당 공무원들의 상호 정보교환과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회계실무 교육과 연찬회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회계과장
강성태
043-220-28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