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헬스커뮤니케이션 연구소 노기영 교수 연구팀 국책 사업 강원권 유일 선정

- 모바일헬스, 원격의료, 건강 기능성게임관련 연구

- 지역주민 대상 건상 캠페인 및 교육 사업 전개

뉴스 제공
한림대학교
2015-09-03 09:45
춘천--(뉴스와이어)--한림대학교(총장 노건일)는 헬스커뮤니케이션연구소 노기영 교수 연구팀이 2015년 한국연구재단의 한국사회과학연구(SSK) 중형연구단에 강원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돼 향후 3년간 9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되었다고 3일 밝혔다.

SSK사업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사회과학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전문 연구센타를 육성하는 것으로 연구단을 거쳐 대형연구센터가 되면 2022년까지 30억원의 추가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이번에 선정된 한림대 SSK 건강과 뉴미디어연구단은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모바일헬스, 원격의료, 건강 기능성게임을 어떻게 활용하고 통합할 수 있는지 사회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연구하게 된다.

또한 도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민 대상 건강 캠페인과 교육사업도 전개하여 지역사회의 건강커뮤니케이션 환경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연구단장인 노교수는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언론정보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최근 저서 <소셜미디어와 협력사회>가 문화부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한국언론학회 건강커뮤니케이션 연구회장과 한림대 BK21플러스 사업단장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llym.ac.kr

연락처

한림대학교
대외협력처 대외홍보팀
033-248-13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