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2015년 제14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 행사 개최

2015-09-03 13:35
  • 2015년 제14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 행사가 오늘 토요일 잠실 롯데월드에서 열린다

    2015년 제14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 행사가 오늘 토요일 잠실 롯데월드에서 열린다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9월 03일 -- 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황태주)는 ‘2015 조혈모세포기증 감사의 날’ 행사를 9월 5일(토) 잠실롯데월드에서 갖는다.

행사는 이름도 모르는 백혈병환자에게 아무런 대가없이 자신의 조혈모세포를 나눠준 기증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기증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으로 기증자와 기증희망자, 수혜자, 의료진 등이 참석한다.

조혈모세포기증 감사의 날 공식기념행사에서는 KBS 개그콘서트 개그맨 이상훈의 사회로 유리상자 박승화를 비롯한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기증홍보를 위한 부스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게는 롯데월드측으로부터 후원받은 자유이용권이 주어져 행사직후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1994년에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가 창립된 이후로 4천여명에 달하는 환자들이 새 생명을 얻었고 28만명의 기증희망자들도 나눔을 실천하고자 장기이식관리센터(KONOS)에 등록되어 있다. 정부에서도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하여 홍보 및 사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더 많은 기증희망자를 모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협회는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을 개최하여 기증자들에게는 수혜자를 대신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고, 국민들에게는 기증자들의 조혈모세포 기증 후 건강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관심과 인식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밤’ 행사에 대한 내용과 조혈모세포 기증과 관련한 사항은 www.kmdp.or.kr 에 방문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소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골수) 이식을 요하는 환자와 비혈연 조혈모세포 공여자 사이에 조혈모세포 이식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등록 및 조정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기증은 백혈병 등 혈액관련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조혈모세포 이식을 통한 완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와 민간의 노력으로서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를 모집, 그들의 혈액샘플로 조직적합성항원(HLA)형을 검사하여 그 검사자료로 DATA BANK를 구축하여 두었다가 조혈모세포 이식을 필요로 하는 환자가 발생되면 적기에 적합한 HLA 일치 기증자의 조혈모세포를 제공함으로써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기증자에게는 생명 나눔과 함께 이웃을 위한 고귀한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환자에게는 이웃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새로운 생명을 구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kmdp.or.kr

언론 연락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획홍보팀
박충민 팀장
02-737-55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