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세계 스마트 플랜트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정보통신 기술 활용
- 완전한 자동화 플랜트 개발에는 클라우드와 M2M 구현이 중심이 될 것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컨넥티드 인더스트리 인사이트 시리즈 : 세계 스마트 플랜트 시장에서의 ICT 기회(Connected Industry Insight Series: ICT Opportunities in the Global Smart Plants Market (https://www.frost.com/mafc))’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제조, 에너지, 공공 분야가 ICT에 쓰는 비용이 모두 합쳐 2,065억 1천만 유로에 달할 것으로 예측됐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ICT 산업부의 슈바 람쿠마 선임 연구원은 “생산 현장은 현장 네트워크용 산업 이더넷 또는 필드버스 프로토콜를 이용해 설치된 고정 네트워크들에 의해 지배되고 있다. 이에 따라 ICT 판매업체들은 자동화 판매업체들과 손잡고 향상된 생산 현장 통신 시스템 개발에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반면에 유선 및 단거리 M2M 서비스에 비해 휴대전화 연결 서비스 수요는 낮아질 것으로 보여, 모바일 네트워크 운영업체들에게는 한계가 있을 것이다.
제조사 요구에 따른 완전 자동화 플랜트를 위한 설계와 통합, 구현을 위해서는 산업 자동화 제공업체와의 협력이 스마트 플랜트 컨셉을 실현 시키는데 중요한 단계가 될 것이다. ICT 판매업체들은 IT 에코 시스템에 네트워크 장비와 컨넥티비티, 가상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데이터 분석 및 사이버 보안을 비롯한 종단간(end to end) 서비스들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다른 제공업체들과 함께 작업해야 한다.
람쿠마 선임 연구원은 “통신장비 판매업체들은 생산 공정의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의견들을 고려한 포괄적인 서비스들을 구축해야 한다. 모바일 네트워크 운영업체들 역시도 고정라인 공급업체, IT 솔루션 제공업체들과의 파트너쉽을 활용한다면 네트워크 제공을 넘어 생산 현장 및 지사용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끔 제조사와의 관계를 확대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고객과 제조사간의 협력 생산과 실시간 연결이 가능해진다는 것은 공장 자동화를 가속화시키는 것은 물론, ICT 제공업체들이 세계 스마트 플랜트 분야에 기반을 닦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소개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은 고객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협력하는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TEAM Research 및 Growth Consulting, Growth Team Membership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효과적인 성장 전략을 수립, 평가 및 실행하는 성장위주의 문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년 이상의 경험을 활용하여 6대륙 40개 이상의 사무소에서 1,000여 개 글로벌 기업,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 및 투자계와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성장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frost.com)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홍보팀 이미옥 대리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