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 혁신으로 HMI에 큰 변화 일 것으로 전망

- 동작인식, 영상인식, 자연어 처리 등 주요 사용 가능 기술들이 고객 경험 향상에 도움이 돼

서울--(뉴스와이어)--사용자 인터페이스(UI : User Interface)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의 혁신적인 발전이 HMI(Human Machine Interaction)를 새로운 정상으로 이끌고 있다. 오늘날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들은 단순히 기계 컨셉을 뛰어넘어 정교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사용자 컨셉으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기술들은 기존의 텍스트와 그래픽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접촉 및 비접촉, 음성 지원으로 성공적인 변화를 이끌어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을 활용한 미래 고객 경험 분석 보고서(Future of Customer Experience with User Interface Technologies)’에 따르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미래는 주로 비접촉, 핸즈프리 작동에 좌우될 것이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비접촉 상호작용 기능을 갖춘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 설계에 동작인식과 영상인식, 자연어 처리(NLP)의 활용도가 점차 높아질 것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테크비전 사업부의 데바룬 구하 타쿠타(Debarun Guha Thakurta) 선임 연구원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들은 이미 인간과 기계간의 상호작용 방식을 근본적으로 단순화시켰다. 게다가 이 기술 혁신은 힘들이지 않고도 성공적으로 기계들과의 상호작용을 가능케 해, 스마트 기기 시대로의 변화를 촉진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자들 사이의 주된 관심은 효율성과 간결성, 지능성, 응답성, 그리고 매력도와 관련한 문제들을 극복하는데 있다. 이들의 노력은 복잡한 상호작용도 수행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정확하고, 확실하고, 일관성 있고, 사용하기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에 맞춰져 있다.

타쿠타 선임 연구원은 “자연어 처리와 컴퓨터 시각(computer vision),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기술들이 인간과 기계간의 상호작용 방식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인간처럼 생각하고 배울 수 있는 지능형 기계를 만드는 트렌드가 가속화됨에 따라, 정확히 소통할 줄 아는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머지않아 나타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들은 기존의 HMI 오프라인(brick-and-mortar) 방식을 능가하는 최고 수준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이로인해 해당 기술과 기기들에 대한 수요가 여러 산업들에 걸쳐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소개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은 고객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협력하는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TEAM Research 및 Growth Consulting, Growth Team Membership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효과적인 성장 전략을 수립, 평가 및 실행하는 성장위주의 문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년 이상의 경험을 활용하여 6대륙 40개 이상의 사무소에서 1,000여 개 글로벌 기업,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 및 투자계와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성장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frost.com)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 설리번 인터내셔널
홍보팀
이미옥 대리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