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제16회 사회복지의 날 맞아 우수사회복무요원 표창

- 사회복무요원 3명에게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포상 전수

수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는 ‘제16회 사회복지의 날’('15. 9. 7.)을 맞이하여 보건복지분야에서 사회서비스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우수 사회복무요원에 대하여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포상 전수하였다.

이번에 상을 수상하게 된 이학찬 사회복무요원, 이훈종 사회복무요원, 차병주 사회복무요원은 소속된 기관에서 대체복무를 성실히 수행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기 위한 재능나눔 봉사활동 공로가 인정되었다.

이훈종씨는 뜻밖의 수상소식에 “처음에는 연세가 많으시고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과 장애인들에게 스스로 다가가기 어려웠지만 다양한 재능나눔 봉사활동과 많은 관계자분들의 염려와 지원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선입견을 빨리 버릴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기관인 경인센터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같은 직능단체 등과 협력을 통하여 매년 우수 사회복무요원을 추천, 포상함으로써 사회복무요원의 근무의욕 고취와 사기진작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대리 강민구
031-271-214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