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연말 연시를 겨냥한 스마트 연결 기능 가진 디바이스 대거 발표

-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 태블릿PC 및 데스크톱PC 등에 혁신기술 적용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15-09-03 18:00
베를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Lenovo, www.lenovo.com/kr/ko)(HKSE: 0992) (PINK SHEETS: LNVGY)가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가전제품 박람회(IFA Consumer Electronics Show)를 앞두고 연말 연시를 겨냥한 스마트 네트워크 기능을 가진 디바이스(http://news.lenovo.com/IFA2015/)를 오늘 대거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제품은 일반 소비자와 전문 직업인들에게 적합한 혁신적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태블릿PC 및 데스크톱PC 등을 포함하여 40종에 가까운 다양한 디바이스이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02005364/en/

이들 제품은 레노버의 아래와 같은 기술 혁신 전략의 핵심 구성체이다.

· 개별 사용자들의 취향과 기호에 맞는 맞춤형 디바이스
· 첨단 카메라 기능을 활용하여 풍부하고 개별화된 경험 창출
· 이동성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높이기 위한 네트워크 연결성과 배터리 수명 향상
· 사용자가 디바이스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확대
· 디바이스의 범주에 대한 예상을 깨고 구분을 희미하게 하는 기술

새로운 모토360: 선택의 폭과 기능 확대, 배터리 수명 향상

‘모토360컬렉션’(Moto 360 Collection) 신제품은 모토로라의 웨어러블 기술 분야 선도적 위치를 더욱 강화하는 것으로 진정한 의미의 현대 시계의 새로운 기준을 세운 제품이다.

새로운 혁신 기술과 업그레이드 기능은 아래와 같다.

· 돌출부(lug)를 확대하여 착용성이 향상되고 케이스 디자인이 세련됐다.
· 여성이 여성을 위해 디자인하여 새로운 라인이 여성스럽다.
· 열성 신체 단련자 용 ‘모토360 스포트’(Moto 360 Sport) 신제품은 GPS(위성항법장치)와 놀라울 정도로 정확한 심박수 센서가 내장돼 있고 에니라이트 디스플레이(AnyLight Display)가 탑재되어 있어서 햇빛이 있는 밝은 곳에서도 읽을 수 있다.
· 1세대 제품 보다 배터리 수명이 길다.

신형 ‘모토360컬렉션’은 ‘모토 메이커’(Moto Maker)를 통해 각 개인의 스타일에 맞게 거의 300 가지의 디자인을 제공할 수 있다. 사용자는 호윈(Horween) 가죽 진품이나 스테인리스강 같은 소재 중에서 선택하여 각 개인의 외양에 맞춰 밴드를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케이스 크기가 기존의 46mm와 새로 나온 42mm 등 두 가지이다. ‘모토360컬렉션’은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가 내장되어 있고 와이파이 기능이 있어서 대부분의 사물과 연결할 수 있다. 모토로라의 건강 및 안녕 앱인 ‘모토 바디’(Moto Body)는 사용자들이 보다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하고 구글 플레이(Google Play)의 안드로이드 웨어 앱은 손목에서 자기가 좋아하는 앱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VIBE스마트폰: 가장 긴 배터리 수명과 세계 최초의 이중 셀피 카메라

레노버는 네트워크에 계속 연결하고 생활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성능이 우수한 VIBE P1스마트폰을 개발했다. P1스마트폰은 대용량 5000mAh배터리와 전력 절감장치인 ‘원키 파워 세이버’(OneKey Power Saver) 및 ‘로켓 차지’(Rocket Charge) 충전장치 등 3개 기술을 채용하여 이동성이 많고 우수한 성능의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적합하다. 또 P1스마트폰은 5G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와이파이 부스트(WiFi Boost)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사용자들이 인터넷을 더 빠르게 검색하고 오래 동안 더욱 강력히 연결할 수 있게 한다. 퀄컴 스냅드래곤(Qualcomm Snapdragon) 64비트 옥타코어(Octa-Core) 프로세서를 내장한 전체 사양을 갖춘P1스마트폰은 니어필드(Near Field) 기술과 지문 판독기능이 있어서 사생활을 보호하는데 편리하다. P1스마트폰 보다 작은 자매 제품인 5인치 P1m스마트폰은 P1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방수 효과가 있는 나노 코팅 기술을 채용하고 배터리 충전시간이 짧은 데도 최저 가격은 159달러로 매우 낮다. 레노버의 세 번째 스마트폰인 VIBE S1은 사진광을 위한 제품으로 해상도 8메가픽셀(MP)의 기본 카메라와 2MP의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는 등 세계 최초 이중 셀피 카메라 스마트폰이다. 이러한 기술은 사용자들이 사진 배경을 다른 것으로 교체하여 전혀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던가 배경 장면을 뿌옇게 할 수 있게 한다.

게임 기능과 첨단 기술이 있는PC포트폴리오

PC제품은 초보자용에서 고급까지 기종이 광범위해서 전문 직업인과 일반 소비자 모두에게 맞는 제품이 갖춰져 있다.

· 기능이 강화된 용도 전환이 가능한 업무용 PC - 용도 전환이 가능한 신형 ‘싱크패드 요가 260’(ThinkPad YOGA 260)과 ‘싱크패드 요가 460’은 기존 제품 보다 휴대성과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강화되어 전문 직업인들이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레노버의 엔지니어들은 ‘싱크패드 요가 260’의 무게를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2.99파운드로 줄였다. 또 이들 두 제품은 LTE보다 3배 더 빠른 LTE어드벤스트 무선 광역망(WAN) 기능(선택사양)을 세계 최초로 탑재했다.

· 소형 데스크톱 PC의 업무용 가치가 커지고 있다 -‘싱크센터M900타이니’(ThinkCentre M900 Tiny)는 입방 인치 당 성능이 가장 우수한 소형 제품으로서 신뢰성과 확장 옵션이 비할 데 없이 우수한 PC로 인정받고 있다.

· 게이머를 겨냥한 Y시리즈 PC - 신형 ‘아이디어센터(ideacentre™)Y900’과 ‘아이디어센터Y700’은 6세대 인텔 쿼드 코어i7(Intel® Quad Core i7) 프로세서와 독립 그래픽 카드를 탑재하여 능숙한 게이머들이 액션물로 가득 찬 다중 플레이어 게임을 즐기고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내외부에 적색 LED조명을 사용하여 관심을 집중시킨다. ‘아이디어패드(ideapad™) Y700’ 게임용 노트북PC는 최신 인텔 또는 AMD 프로세서와 JBL®스피커, 서브우퍼 및 선택 사양으로 10포인트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 또는 인텔 ‘리얼센스’(RealSense™) 3D카메라 등을 탑재하여 이동성을 결합했다.

· 윈도우10 PC 및 태블릿PC - 신형 데스크톱PC, 노트북PC 및 태블릿 PC는 여러 가지 이유로 윈도우1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있다. 사용자들은 신형 키보드 폴리오(folio)가 있는 12인치 2-인-1 ‘아이디어패드’MIIX700과 ‘아이디어센터’ AIO 700 데스크톱PC 및 ‘아이디어패드’ 300과500, 그리고 그보다 더 얇고 가벼운 ‘아이디어패드’ 100S, 300S 및 500S 중에서 필요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태블릿PC의 기대를 접고 자사 최초 ‘패블릿’ 발표

태블릿 PC는 기본적으로 소비성 디바이스이기 때문에 레노버는 비디오 시청 기능을 향상시키고 소비자들이 기존의 구형 태블릿PC를 업그레이드하게 하기 위해 ‘요가 태블릿’(YOGA Tablet) 시리즈를 개발했다. ‘요가 태블릿’시리즈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다중 모드 디자인과 프로젝터를 내장함으로써 몇 가지 ‘최초’기록을 세웠다. 또 ‘요가 탭3프로’(YOGA TAB 3 Pro)는 180도 회전하는 온보드 70인치 프로젝터를 탑재하여 다시 한번 신기록을 세웠다. ‘요가 탭3프로’는 디자인이 차별화 되는 다른 태블릿PC와 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태블릿PC로는 최초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높은 수준의 음향을 재생할 수 있는 강력한 JBL 사운드 바 및10.1-인치 QHD 스크린이 탑재되어 있고 배터리 수명이 18시간이나 된다. ‘요가 탭3프로’의 디자인은 금속과 알루미늄 및 가죽으로 결합되어 장인 솜씨를 적용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이와 함께 발표된 8인치와 10인치 ‘요가 탭3’(YOGA TAB 3)은 180도 회전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고 배터리 수명이 20시간이며 LTE를 지원하고 손놀림으로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게 한다.

현재 많은 소비자들은 휴대폰을 과거처럼 전화 통화를 위해 사용하지 않고 인터넷 검색, 소셜 네트워크 문자 확인, 음악 청취, 게임 등을 위해 주로 사용한다. 이러한 추세로 인해 휴대폰과 태블릿PC 사이의 구분이 희미해 짐에 따라 레노버는 패블릿(phablet)인 ‘레노버 팝 플러스’(Lenovo PHAB Plus)를 내 놓았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만든 ‘팝 플러스’는 고가의 스마트폰과 인기없는 소형 태블릿PC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6.8인치 패블릿은 FHD 스크린과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탑재하고 배터리를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과 같이 SIM과 4G LTE 연결이 가능하여 동급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한 손으로 사용하는데 최적화한 ‘팝 플러스’는 주로 필요한 작업을 다섯 가지 단축 방식을 이용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레노버(Lenovo) 소개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PINK SHEETS: LNVGY)는 460억달러 규모의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하나이며 소비자, 상업 및 기업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기업이다. 고품질, 보안 및 서비스를 자랑하는 레노버의 제품 라인에는 PC(전설적인 Think 브랜드와 멀티모드 YOGA 브랜드 포함), 워크스테이션, 서버, 스토리지, 스마트 TV와 스마트폰(모토로라 브랜드 포함), 태블릿 및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모바일 제품군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LinkedIn, https://goo.gl/zY9YoG), 페이스북(Facebook, https://goo.gl/wDFjae), 트위터(https://twitter.com/lenovo) 또는 웹사이트(www.lenov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0200536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연락처

레노버(Lenovo)
크리스티 페어(Kristy Fair)
919-257-6329
krisfair@lenov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