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FTA협상 체결로 확대된 중소기업 수출입전략…중소기업 전문 수출입 대행업 활발

한중 FTA협상체결 이후, 꾸준히 경제협력 가속화
국내 중소기업 대중 수출입을 통한 판로개척 및 무역 관련업 활발

2015-09-07 09:00
  • 한중 FTA타결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컨테이너 물동량

    한중 FTA타결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컨테이너 물동량

인천--(뉴스와이어) 2015년 09월 07일 -- 지난해 11월 오랜 협상 끝에 타결된 한중 FTA 타결로 한국과 중국, 양국간 경제협력 및 수출입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양국이 합의한 상품, 서비스 외 22개 항목에서 20년 안에 관세를 철폐하기로 합의한 이후, 지난 5월 역대 최대의 ‘한-중 수출 상담회’ 격인 주요업종 간담회가 열리는 등 한중 FTA로 인해 산업에 활기가 돌고 있다.

대중무역은 과거에는 중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에서 중국으로 해운 및 항공운송을 통한 정식통관으로, 중국 쪽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물류전문기업 한일인터내셔날㈜ 대표(이광재)는 “다년간의 풍부한 경험과 전세계 글로벌 네트워크 망을 통해 해운, 항공 운송 및 통관까지 원스톱으로 접수시점부터 예상운송스케줄 및 통관진행과정 등, 모든 과정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처리하는 것이 지금까지 고객사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 원동력”이라며, 향후 대중국 무역관련 업무와 사업영역은 꾸준히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일인터내셔널㈜은 인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국 천진과 샤먼지사 등을 통해 중국수출입무역 대행 및 포워딩업무(해상,항공), 업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실무에 대한 문의 및 상담(032-885-5641,5642)을 통해 조언을 받을 수 있어, 관심 있는 기업은 이용해 볼 만 하다.

출처 : 한일인터내셔날 (032-885-5641)

한일인터내셔날(주) 소개
한일인터내셔널은 아시아, 중남미, 유럽 등 수출입업무를 전문적으로 대행하고 있다. 세계유수의 파트너와 업무제휴를 통한 해상, 항공 수출입 포워딩과 Door to Door 서비스로 소형, 대형화물의 수출입업무를 전담하여 업계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언론 연락처

한일인터내셔날 홍보대행
리포트뉴스
장승익
02-6209-263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