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통계데이터 개방·이용 확산포럼 개최

대전--(뉴스와이어)--통계청(청장 유경준)은 9월 8일(화)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3회 통계데이터 개방·이용 확산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정부 및 공공기관, 연구소, 학계, 기업체 등 다양한 계층의 통계이용자 약 250여명이 모여 국가통계포털(KOSIS), 공간통계정보(SGIS), 마이크로데이터, 빅데이터, 행정자료 등 다양한 분야의 통계 활용사례를 소개하고 향후 서비스 발전방향과 과제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행사는 전체 세션과 분야 세션으로 구성되어 진행되며, 전체 세션에서는 유경준 통계청장의 개회사와 강석훈 국회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공공데이터 이용 환경 이해 및 이용자 측면의 이슈를 공감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마이크로데이터 서비스 방향’에 대한 전현배 서강대학교 교수의 기조발표가 있을 계획이다.

3개 주제로 구성된 분야별 세션에서는 학계, 연구소, 기업체 등에서 그 동안 마이크로데이터, KOSIS, SGIS, 빅데이터, 행정자료 등 각종 통계자료를 활용하여 분석·연구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토론을 통해 통계서비스 발전방안 및 효율적인 맞춤형 서비스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 세션 : 국가통계(KOSIS, SGIS) 활용 // 마이크로데이터 활용 // 빅데이터·행정자료 활용

아울러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KOSIS 시각화, SGIS 오픈플랫폼 등 통계서비스 체험 부스와, 국민이 느끼는 통계에 대한 생각을 표현한 ‘제2회 국가승인통계 활용 UCC 공모전’ 수상작들을 전시한다.

통계청은 이번 대회가 향후 국가통계의 폭넓은 개방과 공유를 위한 공공·민간 간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 자리에서 나온 활용사례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국가통계의 활용 확산 및 서비스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kostat.go.kr/portal/korea/index.a...

연락처

통계청
정보화기획과
서기관 김미애
042-481-2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