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무요원, 아녜스의집 어르신들에게 재능나눔 봉사활동 펼쳐

-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재능봉사단 아녜스의집 어르신들에게 감동과 즐거움 다시한번 선사

수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황운성, 이하 경인센터) 재능봉사단은 지난 5일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노인생활시설인 아녜스의집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의 요청으로 작년에 이어 다시한번 기관을 방문해 마술, 악기연주, 합창 등 다양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작년 행사때 인기가 많았던 사회복무요원 출신 프로마술사 김민형씨(29세)의 코믹마술,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가수 출신 임준서씨(26세)의 트로트 메들리 열창, 전통악기 대금 전공자인 김태호씨(25세)의 연주 순으로 진행되어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드렸으며, 특히 이번 행사에는 경인지방병무청 소양교육센터 정정민 센터장 외 직원들이 함께하여 자리를 더욱 빛냈다.

봉사활동에 처음 참여한 황대호씨는 “어르신들이 어린아이처럼 즐거워 하시는 모습에서 나눔과 소통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고, 사회복무요원으로서 큰 보람을 느낀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소감과 함께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능봉사 활동을 약속했다.

한편 경인센터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기관으로 2011년부터 주위의 어려운 이웃과 소외 계층에게 따뜻한 행복을 전하기 위해 사회복무요원 40여명으로 구성된 재능 봉사동아리를 결성하여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대리 강민구
031-271-214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