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IFA2015서 ‘더 나은 삶, 더 좋은 세상’ 전시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5-09-07 13:30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이 2015년 9월 4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및 가전제품 박람회 ‘IFA베를린 2015’를 통해 최신 제품과 기술을 전시한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04005778/en/

‘더 나은 삶, 더 좋은 세상’(A Better Life, A Better World)을 주제로 한 파나소닉 부스는 시청각 장비부터 가전제품, 미용용품을 아우르는 파나소닉의 광범위한 제품군을 이용해 ‘모두가 꿈꾸는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한 주거 환경을 소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쇼케이스’(Lifestyles Showcase)에 초점을 맞춘다.

파나소닉 라이브(Panasonic Live @ IFA2015)를 통해 전시장 곳곳의 동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파나소닉의 IFA2015 주요 활동
https://www.youtube.com/watch?v=BK_S6MPXE6w&list=PLE29Nx-sjAHAJ9a6Vf-KCIPgfzZQAtNJW&index=33

파나소닉 라이브@IFA2015 동영상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E29Nx-sjAHAJ9a6Vf-KCIPgfzZQAtNJW

파나소닉 부스 메인 전시

△미래 라이프스타일

라이프스타일 쇼케이스: 내일의 더 나은 삶(Better Living Tomorrow)

파나소닉은 음식 준비, 가족 모임, 휴식, 미용 및 건강이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춰 향후 5년 안에 기술적으로 가능해질 ‘모두가 꿈꾸는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한다. 주방, 식당, 거실, 침실 등 홈 인테리어와 가전제품이 조화를 이룬 4대 주거 환경에서 해당 주제가 전시된다.

주방

주방은 파나소닉의 첨단 주방 가전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개인 전문 요리사와 영양사를 둔 것처럼 풍요롭고 건강한 식습관을 독려한다.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식사를 간편히 준비할 수 있다.

· 빌트인 키친
파나소닉의 프리 스타일 인덕션 호브와 무선 주방 가전 외에 식품 발효 및 숙성을 위한 빌트인 식품 숙성 스토커를 선보인다.

· 클라우드 서비스
개인용 주방 스크린(Personal Kitchen Screen)에서는 가족 식습관에 어울리는 추천 레시피 를 비롯해 가전 제품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식생활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방식을 보여준다.

식당

두드러지지 않도록 설계된 스크린, 동영상, 조명 효과와 정보 업데이트로 가족이 함께 식당에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대화가 넘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투명 스크린
투명 스크린은 양방향 창으로 영상을 보여주지 않을 때는 유리창 역할을 한다.

· 스마트 다운라이트
새로 개발된 다운라이트는 프로젝터와 유사하며 식탁에 조명을 비추고 이미지를 영사해준다.

거실

파나소닉의 시청각 장비는 거실에서 실내 장식과 어우러져 혼자 있을 때나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때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 가변형 디스플레이
스마트 디스플레이는 상영되는 정보에 따라 크기를 최적으로 자동 변경한다.

· 러그 스피커
이 스피커는 카페트에 통합돼 있다. 스피커는 영화감상에 적합한 최대 6.1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한편 음향 전달을 제어한다. 사운드를 감상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음향을 직접 전달하며 실내에서 대화 중이거나 독서 중인 사람은 피해가도록 한다.

침실

침실 환경과 어우러진 빌트인 장비와 서비스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기여한다. 퍼스널 컨설턴트가 제공하는 것과 유사한 건강 및 미용 정보를 집에서 편안히 이용할 수 있다.

· 숙면 매니저
파나소닉은 편안한 숙면을 지원하기 위해 센서, 영상, 공조 및 음향 시스템에 첨단 기술을 통합했다. 또한 생체리듬에 기반한 주기형 조명 시스템은 태양의 움직임에 따라 주기적으로 작동한다.

· 양방향 거울
기존의 양방향 거울보다 진일보해 건강 통계 체크, 확대 및 뒷모습 보기 기능이 추가됐다.

△홈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쇼케이스: 거실
파나소닉은 거실 환경에 홈 스트리밍과 모바일 모니터링 카메라용 장비와 호환되는 4K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4K 홈시어터 시스템, 올플레이(AllPlayTM), SAT>IP(방송 신호 및 IP 변환 프로토콜)로 고품질 시청각 공간을 창조한다.

제품 체험

· 4K 비에라(VIERA) TV
관람객은 10월 유럽에서 출시될 65인치 OLED(TX-65CZ950) ‘4K 프로’(4K Pro)를 포함한 파나소닉의 4K 비에라 TV 최신 라인업을 미리 둘러볼 수 있다. CZ950은 파나소닉의 오리지널 4K 스튜디오 마스터 프로세서(Studio Master Processor) 영상 처리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할리우드 전문 컬러리스트의 조정을 거치고 파나소닉이 플라즈마 TV로 폭넓게 쌓은 경험으로 구축한 색상 관리 기술을 활용한 제품으로 고대비와 풍부한 색상 표현으로 궁극의 화질을 구현, 영화제작자의 원 의도를 정확하게 드러내는 화질을 선사한다.

TV 기술 구역에서는 비에라 TV의 고화질에 숨겨진 세부 기술을 설명한다. 이와 함께 웹 콘텐츠의 접근성을 개선하는 파이어폭스(Firefox) OS와 안테나 없이 LAN과 무선 전송으로 TV 방송을 수신하는 SAT>IP에 대해서도 자세한 안내를 제공한다.

· 개인 스크린(Personal Screen (레퍼런스 모델)
방수 기능의 휴대형 24인치 TV 시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튜너의 무선 전송을 사용해 사용자가 실내에서 안테나 없이 TV 방송과 녹화된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울트라 HD 블루레이 플레이어(Ultra HD Blu-ray™ Player)(레퍼런스 모델)
차세대 블루레이 표준과 호환되는 울트라 HD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제품으로 4K, HDR(High Dynamic Range)와 같은 최신 기술을 적용했다.

· 올플레이(AllPlay™) 호환 제품
이 구역에서는 파나소닉의 소형 스테레오 시스템인 SC-ALL5CD와 무선 스피커 시스템 SC-ALL2을 대표적으로 선보인다. 두 제품은 와이파이를 사용해 가정 내 여러 장비에서 음악을 재생하는 ‘올플레이’ 프로토콜과 호환되는 게 특징이다. 이들 제품은 비압축 전송으로 놀라운 음악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집안 어디에서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저장된 음악, 스트리밍, CD, 라디오 등의 음원을 고음질로 즐길 수 있다.

· 고해상 오디오 제품
관람객은 섬세한 고해상 사운드를 고음질로 재생하는 파나소닉의 오디오 장비를 만나볼 수 있다. SC-PMX100/70 마이크로 오디오 시스템, RP-HD10/5 헤드폰, 이어폰 시제품 등이 전시된다.

· 누보(Nubo) 모바일 모니터링 카메라
4G LTE, 3G 또는 2G 모바일 연결의 이점을 활용한 파나소닉 누보는 세계 최초의 모바일 모니터링 카메라로 와이파이 연결 없이 페스티벌 텐트, 먼 거리 마구간의 말, 정박된 선박 등 특정 공간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해준다. 언제든 가장 소중한 것들을 보호할 수 있다.

△영상

라이프스타일 쇼케이스: 도시 공원
이 구역에서는 실외용 영상 솔루션을 전시한다. 파나소닉은 사용자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기 위해 가장 작고 보다 활동적인 동영상 촬영에 적합한 웨어러블 카메라와 4K 동영상 녹화 기능을 갖추고 독보적인 4K 사진 모드를 제공하는 루믹스(LUMIX) 카메라를 제안한다.

제품 체험

· 루믹스 디지털 카메라
전시 라인업에는 파나소닉의 최신 루믹스 카메라 모델과 렌즈가 포함돼 있다. 4K 녹화가 가능한 최신 GX8 디지털 싱글 렌즈 미러리스 카메라, 올 가을 출시 예정인 FZ300 브릿지(Bridge) 카메라, 최신 루믹스 G25 25 mm/F1.7 표준 싱글 포커스 렌즈 등이 대표적이다.

파나소닉은 기술 전시 구역에서 렌즈 I.S.와 바디 I.S.를 이상적으로 결합한 ‘이노버티브 핸드셰이크 코렉션 시스템’(Innovative Handshake Correction System)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기술은 루믹스 GX8에 적용돼 있다. 이와 함께 현재 개발 중인 ‘포커스 셀렉트’(Focus Select) 신기능도 선보인다. 사진을 촬영한 후 초점 위치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사진 갤러리에서는 4K 사진 모드로 포착된 결정적 순간의 사진전이 마련된다.

· 비디오 카메라/웨어러블 카메라
파나소닉은 파나소닉의 초경량(약 45g) 소형 웨어러블 카메라 A1과 WX970 4K 비디오 카메라를 무선 연결해 제공하는 ‘무선 트윈 카메라’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A1으로 촬영한 동영상이 WX970 서브 카메라에 나타난다. 파나소닉의 비디오 카메라 및 웨어러블 카메라 제품군도 함께 전시된다.

△미용/스파

라이프스타일 쇼케이스: 살롱
프로 헤어 스타일리스트가 헬스케어부터 스킨케어를 아우르는 파나소닉의 다양한 미용 용품을 이용해 가정에서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는 간편하고 편리한 방법을 소개한다.

제품 체험

· 미용 용품
관람객은 파나소닉의 독창적인 ‘나노이’(nonoe) 모발 관리 제품을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다. 드라이 시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는 제품이다. 또한 모공을 통해 수분을 피부 깊이 침투시켜 더러움을 없애주는 페이셜 스티머와 지난 8월 유럽에서 시판에 돌입한 ES-WH80 IPL 제모기(Intense Pulsed Light Epilator)도 살펴볼 수 있다.

· 남성 미용
관람객은 파나소닉의 5날 면도기 ES-LV95 람대쉬(Lamdash)를 체험할 수 있다. 피봇팅 헤드(pivoting head )로 부드럽고 깔끔한 면도가 가능하다. 턱수염과 콧수염 전용 ER-GB80/70/60은 개인이 원하는 길이를 위해 39가지 설정을 제공한다.

△세탁

프리젠테이션 무대
즉석 무대 시연에서는 파나소닉의 지능형 오토케어(AutoCare) 기능을 소개한다. 오염 수준을 자동 감지해 최적의 세탁 성능을 제공한다.

제품 체험

· 최초의 시판 모델 전시와 더불어 1951년 시작된 파나소닉의 오랜 세탁기 생산 역사가 소개된다.

· 관람객은 ‘오토케어’ 기능이 적용된 파나소닉 세탁기 최신 라인업을 둘러볼 수 있다. 광학 센서를 채용한 ‘오토케어’는 오염 수준과 세탁 세제 유형을 감지해 최적의 세탁 성능을 발휘한다. 라인업에는 탁월한 효율과 간편한 사용을 자랑하는 10kg 용량의 대형 NA-140ZS1/XS1/XR1, 강력한 스팀 기능으로 섬유 유연제 없이도 섬유를 유연하게 관리해주는 NA-140ZS1/XS1 및 168ZS1 등이 준비돼 있다. 이들 세탁기는 2016년 2월 유럽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요리/주방

라이프타일 쇼케이스: 주방
식품 전문가가 파나소닉의 슬로우 주서기, 스팀 극초단파 오븐, 제빵기를 이용해 미니 요리 교실을 열고 신선한 음식과 함께하는 건강한 식생활을 제안한다. 일본의 유명 요리학교인 츠지요리학교(Tsuji Culinary Institute) 강사가 무대에서 파나소닉의 인덕션 호브를 이용해 일본 음식을 조리한다.

제품 체험

· 냉장고
전시된 파나소닉 냉장고는 세련된 외부 디자인과 채소를 신선하게 유지해주는 ‘비타민 안심’(Vitamin Safe), 냉장고 실내 구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퍼펙트솔루션(PerfectSolution) 등 혁신적인 내부 기능을 결합했다. 시연에서는 환경, 건강 및 신선함의 관점에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며 실제 크기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동영상도 상영한다.

· 빌트 인 장비
이 구역에서는 유럽 가전 시장에 진출한 파나소닉의 제품 일체가 전시된다. 독일에서 올 여름부터 판매에 들어간 인덕션 호브, 스팀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건조기, 레인지 후드, 냉장고를 비롯한 빌트 인 키친 장비가 소개된다. 이 전시는 일본에서 수 년간 갈고 닦은 파나소닉의 기술과 사용성을 활용한 파나소닉의 독창적 기능을 집중 조명하게 된다. 여기에는 KYT-B915/925/935 및 KY-B615/625 인덕션 호브가 포함된다. 이들 제품은 파나소닉의 냄비 바닥의 원적외선 방사를 감지하는 오리지널 발열 센서 기술에 힘입어 요리를 위한 최적의 온도 제어를 제공한다. 이 밖에 인버터 컨트롤과 스티머 기능을 갖춘 컴팩트 오븐 SX485도 소개된다.

· 주방 가전
관람객은 파나소닉의 최신 주방 가전 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신선한 주스와 빙수를 만들 수 있는 MJ-L500 슬로우 주서기, 찜과 그릴 요리를 위한 스팀 전자 레인지 NN-CS894, 집에서 갓 구운 빵을 즐기도록 해주는 제빵기 SD-ZB2512 등이 소개된다.

△테크닉스(Technics)

시제품 전시

· 파나소닉은 새로 개발된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약칭 DD) 모터를 채용한 아날로그 턴테이블 시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 50주년을 맞은 테크닉스 브랜드의 역사를 담은 동영상도 상영한다.

전시 제품

· SU-G30 그랜드 클래스 네트워크 오디오 앰프(2016년 봄 유럽 판매 예정)
고해상 시대를 겨냥해 설계된 하이파이(Hi-Fi) 네트워크 앰프는 고성능과 단순성을 이상적으로 결합했다. 레퍼런스 클래스에 구축된 첨단 디지털 기술을 이어 받은 이 앰프는 간단한 설정으로 디지털 오디오 데이터를 손실을 최소화하는 단축 신호 경로로 전송함으로써 탁월한 오디오 품질을 제공한다.

· ST-G30 그랜드 클래스 음악 서버(2016년 봄 유럽 판매 예정)
하이파이 음악 서버는 고품질 사운드와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파나소닉의 잡음 경감 기술은 정확한 고품질 데이터 전송을 구현하는 동시에 비트 퍼펙트 리핑(Bit-Perfect Ripping)은 차음 셸터에 둘러싸인 CD 드라이브를 사용해 진동과 잡음을 최소 수준으로 억제, CD에서 정밀 데이터 가져오기를 제공한다.

· OTTAVATM (SC-C500) 프리미엄 클래스 올인원 하이파이 시스템(2015년 유럽 판매 예정)
일체형 프리미엄 오디오는 순전한 하이파이 사운드와 스타일리시한 소형 디자인으로 새로운 감상 스타일을 제공한다. 3방향으로 트위터(tweeter)와 혼(horn)을 설치하는 독창적인 스피커 시스템을 채용해 전체 공간을 음악으로 채운다.

· EAH-T700 프리미엄 스테레오 헤드폰(2015년 유럽 판매 예정)
이 헤드폰은 궁극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와이드 밴드 투웨이 드라이브(50mm 다이내믹 드라이버/14mm 수퍼 트위터)로 각 장비의 사운드를 완벽히 재현한다.

감상실

감상실(llistening room)을 방문해 레퍼런스 클래스 R1시리즈(Reference Class R1 Series), 프리미엄 클래스 C700 시리즈(Premium Class C700 Series), 신형 그랜드 클래스 G30 시리즈(Grand Class G30 Series) 등 최신 테크닉스(Technics) 모델이 제공하는 탁월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IFA 파나소닉 부스

기간: 2015년 9월4일(금)~9월9일(수)
장소: 메세 베를린(Messe Berlin), 5.2 a/b홀
부스면적: 약 3,300 ㎡
전시: 최신 소비자 전자제품

파나소닉 라이브@IFA 2015

박람회 기간 중 40편 이상의 동영상이 제작, 파나소닉 라이브@IFA 2015 전용 웹사이트(http://www.panasonic.com/ifa)에서 제공된다. 전 세계인에게 파나소닉 IFA 활동과 깊이 있는 제품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파나소닉(Panasonic) 소개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소비자가전, 주택, 자동차, 기업 솔루션 및 디바이스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전자 기술 고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1918년 설립 이래로 파나소닉은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 전 세계에 468개 자회사와 94개 관계회사들을 운영하고 있고 2015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7조 7150억 엔의 연결순매출을 기록했다. 다양한 사업부에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추구를 지향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나소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panasonic.com/glob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040057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Media Promotion Office
+81-3-3574-5729
presscontact@ml.jp.panaso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