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삼성페이 지문인증서비스, 다우기술 포스트그레스DB 도입

뉴스 제공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2015-09-07 14:4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오픈소스 DBMS 전문 기업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 대표 애드 보야진) 국내 총판기업인 다우기술(대표 김영훈, 코스피 023590)은 엔터프라이즈DB의 ‘포스트그레스 플러스 어드밴스드 서버(Postgres Plus Advanced Server, 이하 PPAS)’가 한국정보인증의 삼성페이 지문인증서비스(Fast Identity Online, 이하 FIDO) 구축에 도입되었다고 7일 밝혔다.

FIDO는 바이오인증(Biometrics)을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패스워드를 대체할 수 있는 강력한 인증수단으로 온라인 환경에서 사용자의 신원을 빠르게 식별할 수 있다. 지금까지 개발된 바이오인증 대상은 지문, 홍채, 정맥, 음성 등이며 이 중에서 정확도가 가장 높은 기술은 지문인식이다.

한국정보인증이 개발한 삼성페이 용 FIDO 서비스는 사전 등록된 사용자의 지문정보와 PKI 기술을 사용하여 인증이 이루어진다. 때문에 하루에 수백만 건 발생할 수 있는 인증 트랜잭션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고, 특정기간 트랜잭션이 급격히 증가하더라도 저비용으로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는 DBMS로 PPAS를 선정하게 되었다.

다우기술이 공급한 PPAS는 관계형 오픈소스DBMS인‘포스트그레에스큐엘(PostgreSQL)’ 기반의 Enterprise 제품이다. 특히, 오라클 제품과 90% 이상의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관리도구 및 기술 지원을 통합 제공하는 제품으로 다우기술이 2008년부터 미국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 EDB)사와 총판 계약을 맺고 국내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우기술 EDB 사업팀 이강일 팀장은 “이번 한국정보인증의 지문인증 서비스에 도입되어 PPAS가 대용량 트랜잭션 처리에 안정적인 DB로 입증되었으며 클라우드와 같이 DBaaS의 확장(Scale-out) 이 요구되는 환경에서도 저비용으로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다” 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도입에 긍정적인 금융고객들도 DBMS 영역까지 확대를 고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우기술 소개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 드리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연락처

다우기술
Solution마케팅팀
이지미 대리
070-8707-15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