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기술에 의한 패션계 혁신 예고

- 화웨이와 패션 미래학자 사빈 시모어, 스마트워치 신제품 출시 기념 기술의 의복 혁신 방향 조명

2015-09-08 10:4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 이하 화웨이 컨슈머 BG)이 스마트워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저명한 패션 미래학자이자 패션/기술 교수인 사빈 시모어(Sabine Seymour)와 손잡고 향후 수십 년에 걸쳐 기술 통합이 인류 의복을 어떻게 바꿔놓을 지를 조명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07005218/en/

미래 의상

시모어 박사에 따르면 의상의 변화는 심박수, 체온 등 개인 정보를 체크할 수 있는 내장 센서가 탑재된 속옷에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변화는 거기서 끝나지 않는다. 의복의 모든 면에서 맞춤화가 이뤄질 것이기 때문이다. 향후 수 년 안에 패턴, 색상, 모양과 스타일까지 바꿀 수 있게 될 것이다.

웨어러블 분야에서는 의복과 기술이 완벽히 통합될 것이라고 시모어 박사는 예견했다. 기술과 만난 패션의 미래에 대한 시모어 박사의 비전은 웨어러블에 대한 화웨이의 관점과 정확히 일치한다. 화웨이 워치는 장인 정신이 빚어낸 클래식한 디자인과 스마트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이 같은 비전을 구체화하고 있다.

직관적 의류

미래에는 옷장 속 공간이 한결 넉넉해질 것이다. 필요에 따라 길이를 늘리거나 줄이고, 모양과 디자인을 변경하는 등 의류의 형태를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드레스나 셔츠 한 벌만 있으면 착용자는 최신 디자인을 다운로드 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중 교통을 이용하며 더위에 시달리거나 날씨가 추워질 것을 대비해 여벌 스웨터를 가지고 다니는 것은 지난 일이 될 것이다. 체온에 따라 의상을 조절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3D 인쇄 기술과 주문형 제조가 부상하면서 평생 동안 발에 완벽히 맞는 슈즈를 만들어줄 디지털 구두 수선공이 등장할 전망이다.

새로운 기능적 미학

의류는 오늘날 전화, 태블릿 또는 게임 시스템처럼 동작과 터치에 감응하는 동시에 스타일 감각과 진정한 디자인 미학을 구현할 전망이다. 의류를 삶의 다른 요소와 연결함으로써 네트워크로 연결된 장비가 네트워크로 연결된 사람과 공간으로 진화할 것이다. 미래에는 스마트 의류를 자동차에 연결해 개인 선호도에 따라 좌석을 조정할 수도 있을 것이다.

지속 가능한 패션의 미래

네트워크 연결의 주요 장벽은 현재 배터리 수명의 한계다. 걸을 때 생기는 운동 에너지를 확보하는 등 대체 에너지원을 사용함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지속 가능한 패션을 창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화웨이 워치 - 스마트 기술을 탑재한 정통 디자인 미학

제품 출범 행사에서는 화웨이 워치(Huawei Watch) 디자이너인 벤자민 노튼(Benjamin Norton)이 시계의 클래식한 디자인 미학과 영감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벤자민 노튼은 화웨이 컨슈머BG의 웨어러블 디자인 전문가로 화웨이 워치의 최종 디자인을 총괄했다.

세련된 소재로 제작된 ‘화웨이 워치’는 원형의 1.3인치 터치 감응형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 화면은 스위스 시계 제조사가 선호하는 스크래치 방지 사파이어 크리스털로 코팅돼 있으며 냉간 단조 방식의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을 적용했다. 이 프리미엄 워치의 디자인은 패션과 기술이 만나는 영역을 구현하고 있다.

‘화웨이 워치’의 직경은 42mm로 일반 손목시계 크기와 같다. 프레임은 골드, 실버, 블랙 색상으로 제공되며 클래식, 럭셔리, 비즈니스, 페미닌, 모던, 심플 등 다양한 시계 화면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22mm 스트랩은 스테인레스 스틸 메쉬, 스테인레스 스틸 링크, 로즈골드, 흑판 스테인리스 스틸 링크와 브라운 및 블랙 레더로 제공된다.

벤자민 노튼 화웨이 컨슈머BG 웨어러블 디자인 전문가는 “오늘날 소비자들은 그저 연결상태를 유지하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는다”며 “이들은 정통 디자인에 기술 혁신을 겸비한 프리미엄 워치를 찾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화웨이는 언제나 기술은 물론 디자인에서도 가장 앞서나가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노튼은 “화웨이 워치를 디자인하면서 스마트 기술을 적용한 웨어러블 기기를 만들되 스타일을 훼손하지 않는 데 역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그는 “화웨이 워치에 기술에 민감한 세련된 소비자에게 적합한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한 디자인과 프리미엄 소재, 최고의 기술 혁신을 결합했다”며 “스마트 기술과 클래식한 디자인을 겸비한 화웨이 워치는 진정 패션과 기술의 세계를 접목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판매 일정 및 액세서리

‘화웨이 워치’는 세계 2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해당 국가는 미국, 영국,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캐나다, 코스타리카, 체코공화국,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홍콩,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일본,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필리핀, 러시아, 싱가포르,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대만, 태국, UAE 다.

상세 정보

http://consumer.huawei.com/minisite/worldwide/huawei-wa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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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빈 시모어 박사 소개

사빈 시모어(Dr. Sabine Seymour)는 디자이너이자 혁신가이자 기업가로 차세대 ‘웨어러블’과 미학과 기능의 접목에 초점을 두고 있다. 시모어 박사는 뉴욕 파슨스 디자인스쿨(Parsons The New School for Design) 산하 패셔너블 기술 연구소(Fashionable Technology Lab) 소장으로 전 세계 다수 기관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사빈은 다수 유명 기관, 컨퍼런스, 출판사의 심사위원 및 편집위원을 맡고 있다. 폭넓은 저서를 출간했으며 전 세계에서 기획, 전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그는 다수 보조기금과 상을 받았다. 그가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로 있는 자신의 회사 문다이얼(Moondial)은 패셔너블한 웨어러블 기기를 개발하고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패셔너블한 기술을 자문하고 있다.

사빈 시모어는 전자 섬유와 웨어러블 기술의 상호작용을 탐구해 높은 평가를 받은 도서 ‘패셔너블 테크놀로지’(Fashionable Technology)의 저자기도 하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 소개

화웨이의 제품과 서비스는 2014년까지 세계 170개국, 세계 인구의 3분의 1에 제공됐다. 화웨이는 스마트폰 출하에서 2014년 세계 3위를 기록했다. 화웨이는 미국, 독일, 스웨덴, 러시아, 인도, 중국에 16개 연구/개발(R&D) 센터를 구축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화웨이의 3개 사업 부문 중 하나로 스마트폰, 모바일 광대역 기기, 홈 디바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통신 업계에서 20여 년간 다져온 화웨이의 경험과 화웨이의 글로벌 네트워크, 세계 지사, 사업 파트너를 기반으로 한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소비자에게 최신 기술을 제공하는 한편 전 세계인이 기술 진보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화웨이는 약속을 이행하고 꿈을 실현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consumer.huawei.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070052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uawei.com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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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지 프리먼(Lindsey Free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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